신한생명, 포항공대와 디지털 인재양성 위한 산학협력 MOU 체결
신한생명, 포항공대와 디지털 인재양성 위한 산학협력 MOU 체결
  • 복현명
  • 승인 2019.11.01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대규(왼쪽 세 번째) 신한생명 사장이 장봉규 포항공대 금융·위험관리연구센터장 등 관계자들이 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생명.
성대규(왼쪽 세 번째) 신한생명 사장이 장봉규 포항공대 금융·위험관리연구센터장 등 관계자들이 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생명.

[스마트경제] 신한생명은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디지털 인재 양성을 통한 보험업계 인슈테크 리딩컴퍼니로 나아가기 위해 포항공대(포스텍)와 산학협력 MOU를 체결하고 이와 연계한 디지털 인재 양성 교육과정을 개설한다.

이를 위해 지난달 31일 서울 중구 삼일대로에 위치한 신한생명 본점 대강당에서 성대규 신한생명 사장, 장봉규 포항공대 금융·위험관리연구센터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성대규 사장이 계획하고 있는 ‘AI 전사 100명 만들기 프로젝트’ 추진 일환으로 준비하게 됐다.

이와 함께 신한생명은 포항공대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직원 34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달 1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8주에 걸쳐 진행되며 지속적인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해 향후 프로그램과 대상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장봉규 포항공대 금융·위험관리연구센터장이 연구책임자로 총괄하며 포항공대 산업경영공학과 교수 4명이 연구원으로 참여하는 등 국내 최고의 금융공학, 프로세스 마이닝 전문가의 지원 속에 진행된다.

신한생명은 교육과정을 통해 ▲데이터 분석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수행 능력 강화 ▲빅데이터와 AI 기법 실무 적용 ▲디지털을 활용한 업무 프로세스 개선 능력을 배양하는 등 임직원들의 인슈테크 활용 능력 함양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신한생명 인사팀 관계자는 “이번 포항공대와의 산학협력 MOU 체결로 국내 최고의 인슈테크 전문가의 코칭, 노하우를 지원을 받을 수 있어 디지털 인재를 육성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며 “나아가 양 기관의 협업 프로젝트를 통한 독창적인 비즈니스 수익모델 창출의 기틀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