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미 “분양가 관리 회피지역, 상한제 대상으로 무조건 지정”
김현미 “분양가 관리 회피지역, 상한제 대상으로 무조건 지정”
  • 이동욱
  • 승인 2019.11.06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마련 자금조달 상설 조사팀 신설”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6일 주거정책심의위원회 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다시 한 번 분양가상한제를 통한 집값 잡기 의지를 드러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스마트경제] “분양가 관리를 회피하고자 하는 단지가 있는 지역은 반드시 분양가 상한제 적용 지역으로 지정하겠다.”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6일 주거정책심의위원회 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다시 한 번 분양가 상한제를 통한 집값 잡기 의지를 드러냈다.

김 국토부 장관은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지역 지정을 앞두고 분양가나 집값이 많이 오른 곳 중에서 동 단위로 지정하되, 후분양 등을 통해 정부의 분양가 관리를 회피하려는 단지가 있는 곳은 반드시 지정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어 “현재 진행 중인 자금조달계획서 점검도 최고 수준으로 강도를 높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주정심에서는 김 국토부 장관을 비롯해 기획재정부 1차관, 교육부 차관, 환경부 차관 등 당연직과 위촉직 위원 24명이 참석해 지난달 주택법 시행령 개정에 따른 분양가 상한제 적용대상 지역을 확정한다.

김 국토부 장관은 “내년 2월부터는 실거래 상설조사팀을 구성해 전국의 실거래 신고를 상시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이상거래 발생 시 즉시 조사하겠다”며 “부동산시장점검회의를 정례화해 범정부 차원의 시장 모니터링도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