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금융, 임직원 대상 연금자산 수익률 제고 런치세미나 개최
농협금융, 임직원 대상 연금자산 수익률 제고 런치세미나 개최
  • 복현명
  • 승인 2019.11.06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금리 시대, 연금운용에 대한 장기적인 비전 제시
조경희(오른쪽) NH-아문디자산운용 퇴직연금팀 팀장이 농협금융 임직원들에게 강의를 하고 있다. 사진=농협금융
조경희(오른쪽) NH-아문디자산운용 퇴직연금팀 팀장이 농협금융 임직원들에게 강의를 하고 있다. 사진=농협금융

[스마트경제] NH농협금융지주는 지난 5일 중구 농협금융 본사에서 40명의 임직원이 참가한 가운데 연금자산 수익률 제고 방안을 주제로 런치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저금리 시대에 연금자산 수익률 제고 방안과 운용 기법, 대표상품으로 주목받는 TDF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관심 있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됐다.

최근 퇴직연금의 낮은 수익률로 인해 소비자들의 불만이 높아지고 기금형 퇴직연금제도 도입이 예정되는 등 퇴직연금 시장에서 실적배당형 상품에 대한 많은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참석한 임직원들은 TDF상품에 높은 관심을 가졌다.

TDF(Target Dated Fund)는 은퇴 이후 생활자금에 대한 가입자의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주목받기 시작한 상품으로 국내 공모펀드 시장에서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데 이 상품은 가입자의 별도 운용지시가 없더라도 생애기간 동안 자산 포트폴리오 비중을 자동으로 조절해 운용수익률을 관리하게 된다.

최근 NH-Amundi자산운용도 ‘지난 5월말 글로벌 자산운용사인 웰스파고(Wells Fargo)의 자문을 받아 ’NH-Amundi 하나로 TDF‘를 출시했으며 4일 현재 수탁고 총액은 261억원이다.

앞으로도 농협금융은 저성장 고령화 시대에 고객들의 노후 지원, 퇴직연금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계열사간 협업을 통한 상품 역량을 집중하는 등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