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2020학년도 수시모집 실기전형 합격자 정정발표
동국대, 2020학년도 수시모집 실기전형 합격자 정정발표
  • 복현명
  • 승인 2019.11.06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대학교 전경. 사진=동국대.
동국대학교 전경. 사진=동국대.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동국대학교는 6일 학교 홈페이지에 2020학년도 수시모집 실기전형 최초합격자를 정정발표 했다.

앞서 동국대는 지난 5일 발표한 합격자 명단에 오류가 있음을 확인하고 재검증 작업을 진행했다.

재검증 결과 당락이 바뀐 인원은 ▲합격→불합격 14명 ▲불합격→합격 12명으로 집계됐다.

해당 학과는 국어국문·문예창작학부, 멀티미디어공학과, 체육교육과, 미술학부(한국화전공, 서양화전공), 연극학부(실기), 영화영상학과 등 총 7개 모집단위로 확인됐다.

당락이 변동된 인원이 2명 차이가 난 것은 2명 정원 TO에 3명의 동점자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 동국대 입시 규정에 따르면 남은 정원보다 많은 인원의 동점자 발생 시 동점자 전원을 불합격 처리한다.

동국대 관계자는 “2020학년도 수시모집 실기전형 최초합격자 발표에서 삼수생에게 적용해야 할 비교내신이 미반영돼 오류가 있었다”며 “이에 동국대에 지원해 주신 수험생과 학부모들께 커다란 실망감을 드리게 돼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과한다. 무엇보다 합격 사실이 뒤바뀌게 돼 깊은 허탈감에 빠진 수험생 여러분들에게 다시 한번 더 머리 숙여 사과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합격자 발표를 마무리한 후 경위를 철저히 조사해 관련자들을 엄중히 문책할 것을 약속한다”며 “아울러 추후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입시전형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