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능력개발교육원, 2019 스타훈련교사 9명 선발
코리아텍 능력개발교육원, 2019 스타훈련교사 9명 선발
  • 복현명
  • 승인 2019.11.07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능력개발교육원 전경. 사진=코리아텍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능력개발교육원 전경. 사진=코리아텍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능력개발교육원은 오는 8일 고용노동부와 함께 직업훈련 현장에서 전문 역량을 갖추고 탁월한 성과를 스타훈련교사를 선발하는 ‘2019 스타훈련교사 위촉식’을 충남 천안 코리아텍 다산홀에서 고용노동부 관계자, 직업훈련기관장, 훈련교사 등 300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한다.

코리아텍 능력개발교육원은 직업훈련교사의 역량제고, 사기진작을 위해 지난 7월 ‘2019 스타훈련교사’를 모집, 이 기간 동안 전국 각지에서 총 119명이 접수됐다.

이에 내·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기구를 통해 실무경력·강의경력·자기계발실적·훈련실적 등과 시범강의,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9명의 스타훈련교사를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스타훈련교사는 자신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장과 연계된 훈련기법을 개발하고 훈련과정을 개선하는 등 직업훈련 서비스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

2019 스타훈련교사에게는 ▲해외연수 기회 부여 ▲통합 심사 시 NCS 확인강사에 가점 부여 ▲역량강화를 위한 특별 연수프로그램 제공 ▲코리아텍 능력개발교육원 강사 활동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장신철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정책국장은 “직업훈련기관에서 종사하는 훈련교사 모두는 우리나라 직업훈련을 짊어지고 갈 핵심인재”라며 “이들의 자긍심을 더욱 고취시켜 국민들에 대한 고품질의 훈련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