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스터디카페 로웰클래스, ‘100% 무인시스템 운영’으로 관심
프리미엄 스터디카페 로웰클래스, ‘100% 무인시스템 운영’으로 관심
  • 김정민
  • 승인 2019.11.11 11:0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스터디카페가 최근 창업 아이템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100% 무인 시스템 적용으로 인건비 부담이 적은 프리미엄 스터디카페 ‘로웰클래스’가 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스터디카페는 무인 시스템 운영으로 관리가 편하고 인건비 부담이 적은 것이 장점으로, 이용객들이 무인 키오스크에서 좌석 지정 및 결제를 하고 입장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특히 점주는 스마트폰이나 PC로 언제 어디서든 매장의 좌석 이용현황을 파악하고 출입문을 통제할 수 있으며 에어컨 원격 제어와 CCTV 원격 제어가 가능하다는 것이 스터디카페 측 설명이다. 또한 상품 관리와 고객DB 관리, 매출 관리 등을 할 수 있어 상주하는 고정인력 없이도 운영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라고 덧붙였다.

해당 스터디카페는 독립적 공간과 건강을 모티브로 질 높은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넓이 1m의 책상과 전 좌석 편안한 의자를 제공해 오랜 시간 무리 없이 앉아서 집중력 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했으며, 여건에 따라 색 온도와 조도 변경 그리고 타이머 설정이 가능한 스마트 스탠드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 스터디 카페 측 설명이다. 아울러 미세먼지와 공기 걱정을 덜 수 있도록 관수시스템을 적용한 살아있는 조경 조성으로 자연적인 가습과 공기정화 시스템을 완비했다.

해당 스터디카페는 이용자들의 학습 스타일을 반영한 세심한 설계는 물론 휴식까지 고려한 다양한 공간을 마련했다. 프라이버시가 보호되는 '독립존', 개방감과 넓은 좌석의 '프리존', 소규모 회의나 스터디가 가능한 '그룹존', 스터디 중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힐링존', 간식을 구매하고 섭취할 수 있는 ‘서비스존’ 등으로 구성된다.

스터디카페 관계자는 “타 브랜드와의 차별화를 통해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춰 한 번 방문한 고객이 장기 고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했다”며 “수험생의 건강을 우선으로 한 최상의 학습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해당 스터디카페는 본점(가정 루원시티점)에 이어 2호점(목동) 오픈을 완료했으며, 서울 강서우장산점과 시흥점, 인천 계양점 등도 오픈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로웰클래스 본사는 신규 가맹점에 다양한 홍보, 마케팅, 이벤트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창출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가맹상담 및 상권분석 문의는 로웰클래스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도형 2019-11-12 00:11:31
굿! 스터디카페 너무좋음. 공부 잘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