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빼로데이에서 수능 응원까지 '유통가 新성수기'
빼빼로데이에서 수능 응원까지 '유통가 新성수기'
  • 권희진
  • 승인 2019.11.11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소비 비수기 옛말..편의점, 마트 등 판촉 경쟁
지나친 상술 지적 여전하나 올해도 특수잡기 사활
사진=홈플러스
사진=홈플러스

[스마트경제] 전통적인 비수기로 통하던 11월이 유통가의 새로운 성수기로 자리 잡고 있다. 중국 광군제와 미국 블랙프라이데이에 맞서 국내 유통업계가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벌이는 가하면 빼빼로데이와 맞물린 올해 '수능 대목'을 누리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에 만전을 기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올해 빼빼로데이를 겨냥한 일부 편의점들은 일본산 불매운동의 여파로 예년에 비해 대대적인 홍보를 축소했지만 이달 초부터 매장에 별도 매대를 꾸리는 식으로 일찍이 행사 준비에 들어갔다.

서울 관악구에서 편의점을 운영 중인 점주 A씨는 “빼빼로가 예년에 비해 불티나게 판매되는 건 사실상 아니"라면서도 "이날이 평일인데다 편의점 입장에서는 빼빼로데이가 연중 매출이 높은 날 중 하나이다 보니 특수를 기대하지 않을 순 없는 것”이라고 귀뜸했다.

또 다른 편의점주 B씨는 “지나친 상술이란 지적은 여전해도 수능시험과 맞물린 올해 빼빼로데이를 손놓고 있기란 아까운 게 사실”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사회적 분위기를 의식한 탓인지 마케팅에 소극적이긴 해도 일부 편의점들은 이미 이달 초부터 매장에 별도 매대를 꾸리는 등 빼빼로데이 행사에 들어갔다.

복합쇼핑몰 경방 타임스퀘어에서도 빼빼로데이 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아트박스에서는 11일까지 ‘너랑 나랑 빼빼로사이 기획전’으로 빼빼로와 DIY 초코스틱, 스프링클, 쿠키크런치, 초코펜, 아몬드 분태, 짤주머니 등 빼빼로 재료를 판매하고, 타임스퀘어 지하 1층에 위치한 다니엘웰링턴에서는이날까지 스페셜 기프트 세트를 11% 할인 판매한다.

빼빼로데이에 이은 수능을 응원하는 마케팅에도 사활을 걸었다.

홈플러스는 오는 13일까지 ‘수능 응원용품 대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수능 합격 기원 선물과 간식, 수험생들에게 꼭 필요한 보온도시락과 텀블러, 보냉백 등의 상품으로 구성됐으며, 전국 140개 점포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수능 당일 수험생들의 당 보충 간식으로 인기가 많은 초콜릿을 할인판매하며, 텀블러 전 품목은 30% 할인한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수능 수험생을 위한 이색 선물을 선보인다. 합격 응원 메시지를 담은 빼빼로 수능기획팩(3종)과 ‘보여줘 너의 수확능력’ 등 언어유희로 재미를 더한 찹쌀떡 2종을 판매한다. 오는 15일까지 빼빼로 수능기획팩(3종)을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재치있는 응원 문구가 적힌 컴퓨터용 싸인펜을 무료 증정한다.

파리바게뜨는 뉴트로 감성의 포장에 합격을 기원하는 응원 메시지를 담은 수능 선물을 출시했다. 이번 파리바게뜨 수능 선물은 부엉이와 펭귄을 형상화한 캐릭터 ‘합격 히어로즈’를 강조한 그래픽을 포장에 담았다. 또 신조어 ‘복세편살(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 ‘내년엔 욜로(You Only Live Once)’, ‘정답왕’ 등의 문구를 삽입해 수험생을 위한 응원 메시지를 표현했다.

CJ프레시웨이는 반숙란과 훈제란 등 가공란 2종에 수험생들을 위한 4가지의 응원 메시지를 담아 선보였다. △체력도 기술이다! 힘을 내란 △점수 대박나라! 대박나란 △찍기도 기술이다! 잘찍어란 △합격 길만 걸어라! 합격해란 등의 재치있는 문구를 넣었다.

CJ제일제당은 수능일까지 가정간편식 전문몰 CJ더마켓에서 수험생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눈 영양제인 리턴업 아이시안 루테인, 유산균 제품인 BYO 20억 생유산균 등 건강기능식품과 비비고 죽 등을 최대 반값 할인된 가격에 선물할 수 있다. 

사진=롯데월드
사진=롯데월드

롯데월드 어드벤처, 아쿠아리움,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는 수능 당일부터 이달 말까지 시험 준비로 고생한 수능 응시생들을 위한 다양한 할인 혜택과 이벤트를 선보인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14일~17일까지 수험생을 대상으로 종합이용권을 최대 63% 할인된 가격인 2만1000원에 판매한다. 18~30일까지는 2만4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동반 1인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매표 시 수험표를 제출하면 된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는 14일~17일까지 약 40%(1만6000원), 18일~30일 까지 약 30%(1만9000원) 할인된 가격에 입장할 수 있다.  또한 12일부터 캐릭터 스누피 탄생 70주년을 기념해 120층에 <To the moon with Snoopy> 전시회를 개최하고 22일은 117층이 자연과 어우러진 <하늘정원>으로 탈바꿈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