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심한 계절 차량 내∙외부 꼼꼼히 관리해야…’아르고스 손세차장’ 주목
미세먼지 심한 계절 차량 내∙외부 꼼꼼히 관리해야…’아르고스 손세차장’ 주목
  • 김정민
  • 승인 2019.11.12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가을도 끝자락을 향해 가고 있다. 부쩍 쌀쌀해진 날씨만큼이나 건강에 대한 각별한 유의가 필요한 시기다. 특히 이맘때쯤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불청객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공기의 질이 악화되어 호흡기 질환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어난다.

이를 대비하기 위해 많은 이들이 미세먼지 차단용 마스크를 출퇴근길에 착용한다. 하지만 외부에 나와 있을 때만 마스크를 사용하다 보니 정작 가장 미세먼지가 농축돼 있는 자동차 내부에서의 호흡기 건강문제를 간과하고 있어 문제다.

차량 내부 청소와 점검을 제대로 하지 않은 자동차의 경우 에어컨이나 히터 필터부터 차량용 매트나 액세서리까지 각종 유해물질이 끼어 있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유해물질이 장시간 신체에 유입되면 호흡기 질환과 함께 심리적 건강에도 치명적인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자동차 청소를 비롯한 실내 환경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특히 차량 내부 바닥의 매트 청결도는 실내 환경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바닥 오염 방지 및 미세먼지, 물기 포집, 실내 냄새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외부는 물론, 내부까지 꼼꼼하게 세차 및 정비를 해줄 수 있는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하다.

은평구 역촌동 인근 아르고스 손세차장 관계자에 의하면, 세차 전문가가 직접 차량을 세차해주는 손세차장의 경우 외관 및 내관의 청소는 물론, 내부 점검까지 디테일한 관리가 가능하고, 예약제를 운영하고 있어 미리 예약만 하면 원하는 시간대에 대기 시간 없이 바로 세차를 받을 수 있다.

손세차장은 많은 이들이 이용하는 자동세차와 달리 사람의 손길로 세차가 진행되기 때문에 기계로는 닿을 수 없는 부분까지 구석구석까지 청소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벌레 사체, 새똥 테러 등의 이유로 표면이 부식된 부분도 차량의 훼손없이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아르고스 손세차장은 고객들이 직접 원하는 세차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외장 관리 서비스로는 휠클리닝, 철분 및 타르제거, 유막제거, 샌딩코팅, 유리막 코팅 등의 전체 외관을 청소한 후 내부의 유해물질을 차단하기 위한 매트세차, 실내 탈취, 연막소독, 플라스틱 및 레자 세정 보호, 가죽 보호 등의 관리 서비스가 실시된다.

디테일링 서비스로는 타르 및 철분제거, 유막제거, 에코발수코팅, 엔진룸 청소 및 코팅, 샌딩 왁스 등이 있으며, 이는 사전 예약제로만 시행되는 서비스로 미리 연락해 예약해야 제공받을 수 있다. 주기적인 세차를 원하는 이들을 위한 월정액 서비스도 있어 매주 원하는 시간대 방문해 차량을 세차할 수도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