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문화재단, 충남 천안에 ‘시티놀이터’ 1호점 개소
시티문화재단, 충남 천안에 ‘시티놀이터’ 1호점 개소
  • 이동욱
  • 승인 2019.11.13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억원 기부 통해 놀이·문화 공간 조성
시티건설 재단법인 시티문화재단이 지원한 ‘시티놀이터’ 1호 개소식이 지난 11일 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개최됐다. 사진=시티건설 제공
시티건설 재단법인 시티문화재단이 지원한 ‘시티놀이터’ 1호 개소식이 지난 11일 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개최됐다. 사진=시티건설 제공

[스마트경제] 시티건설 재단법인 시티문화재단이 지원한 ‘시티놀이터’ 1호 개소식이 지난 11일 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정원철 시티건설 대표와 윤지연 시티문화재단 이사장, 박은희 충남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관련 내용을 소개하고, ‘시티놀이터’ 1·2호점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마련된 ‘시티놀이터’ 1호점은 기능 보강 공사를 거쳐 아동 및 청소년들을 위한 새로운 체험·놀이 공간으로 변신했다. 이어 ‘시티놀이터’ 2호점이 조성된 천안청소년남자단기쉼터를 방문했다. 이곳에는 영화와 게임, 노래 등 다양한 문화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자유로운 공간이 마련됐다.

‘시티놀이터’는 충청남도 내 지역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놀이·문화공간을 조성하고 지원하는 것으로, 시티문화재단이 1억원의 기부금을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해 진행되는 사업이다. 

앞서 시티문화재단과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공모를 통해 △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 △천안청소년남자단기쉼터 △천주교성체회 새감마을 △태안지역 아동센터 등 총 4곳의 사업수행기관을 선정했고, 현재 모두 운영되고 있다. 

윤 이사장은 “시티문화재단의 기부를 통해 변화된 공간들을 보니 기분이 설렌다”며 “시티놀이터가 도민들의 편안한 쉼터이자 아이들에게 더 큰 배움과 성장을 안겨주는 공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티건설은 재단법인 시티문화재단을 통해 소외계층의 문화·예술 참여 기회를 확대시키기 위한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