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허브 중심에 자리한 ‘원흥 한일윈스타’ 주목
유통 허브 중심에 자리한 ‘원흥 한일윈스타’ 주목
  • 김정민
  • 승인 2019.11.13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3,300여명의 종사자가 근무 예정인 쿠팡 물류센터의 입주가 다가오면서 고양시 원흥지구 부동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쿠팡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에 연면적 4만평 규모의 대형 물류센터 가동을 앞두고 있다. 고양물류센터는 택배사의 허브터미널 역할을 하는 메가물류센터로 운영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고양 원흥지구에는 이케아를 비롯해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스타필드 등이 들어서 있어 쿠팡 물류센터까지 들어서면 서북권 최고의 유통 상업지역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게 된다.

이에 따라 고양 원흥지구가 부동산 투자자들 사이에서 유망 투자처로 꼽히는 분위기다. 특히 최근에는 GTX-A,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 서울외곽순환도로 등 지속적인 내∙외부 교통망이 확충과 3기 창릉 신도시 등의 연이은 개발호재로 높은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고양 원흥지구는 이미 롯데아울렛, 이케아, 스타필드 고양, 쿠팡 등 유통 관련 업체 입점으로 입지가 검증된 곳”이라며 “교통연건이 개선될수록 유통 등 기업 이전이 폭발적으로 증가할 지역이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한일개발㈜은 경기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705번지에 짓는 ‘원흥 한일윈스타’의 홍보관을 지난 8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고양 원흥지구 첨단산업 중심자리에 들어서는 ‘원흥 한일윈스타’는 지하 1층, 지상 14층, 총 312실 규모로 조성된다. 공장(산업시설) 281실, 근린생활시설 31실로 구성됐다.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3.3㎡당 490만원대부터 공급돼 가격 경쟁력이 우수하다. 분양을 받을 때 청약통장이 필요없고, 계약 후 즉시 분양권을 전매할 수도 있다. 최대 80%까지 장기 대출도 받을 수 있다. 취득세 50%, 재산세 37.5% 등 입주 기업을 위한 세제 감면 혜택도 다양하다.

‘원흥 한일윈스타’는 지하철 3호선 원흥역이 인접해 있어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다. 지하철 이용시 압구정까지 40분대에 이동 가능하다. 고양시와 서울을 연결하는 서오릉로와 백석신사간도로(원흥~신사구간)가 가깝고, 외곽순환도로, 공항고속도로, 강변북로 접근도 용이하다.

단지 인근에 이케아,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스타필드가 위치해 생활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바로 앞에는 3,300여명의 종사자가 근무 예정인 쿠팡 물류센터가 입주 예정이며, 이밖에 MBN 미디어센터, 삼송테크노밸리가 가깝다.

‘원흥 한일윈스타’는 차별화된 최첨단 설계를 적용했다. 사업장 안까지 차량 진입이 가능한 도어 투 도어 시스템과, 지하 1층과 2~6층까지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적용됐다. 층고 5m, 전면 보도폭 6m의 화물차 출입 및 화물 적재 작업이 가능하다. 최대 2.5톤까지 적재 가능한 화물용 엘리베이터와 높은 하중 설계로 안정성까지 확보했다.

다양한 공간 구성도 눈에 띈다. 공장(산업시설) 등 다양한 타입의 업무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고, 지상 2층부터 14층 까지는 서비스 발코니도 무료로 제공된다.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옥상정원(7층)과 공용휴게실이 마련되며, 입주자들을 위한 공용 회의실 및 창고가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뒤에 창릉천이 위치해 자연환경이 쾌적하며, 일부 호실에는 창릉천과 북한산 조망이 가능하고 조망권도 우수하다. 법정대비 197%의 넉넉한 주차공간도 확보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