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보건대, 제70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진행
삼육보건대, 제70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진행
  • 복현명
  • 승인 2019.11.17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육보건대학교는 지난 14일 삼육보건대 대학 대강당에서 제70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가졌다. 사진=삼육보건대.
삼육보건대학교는 지난 14일 삼육보건대 대학 대강당에서 제70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가졌다. 사진=삼육보건대.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삼육보건대학교는 지난 14일 삼육보건대 대학 대강당에서 제70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가졌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간호학부 학생들이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을 이어받아 인류의 건강과 안녕을 위해 헌신할 것을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다.

이날 행사에는 박두한 총장, 이선우 간호과학부장, 배소현 간호학과장 외 간호과 교수진, 임현숙 삼육서울병원 간호부장과 129명의 나이팅게일 선서생, 재학생 300명이 순서를 진행했으며 이외에도 내외 귀빈이 자리에 함께했다.

이 날 핀 수여식에는 선서생들의 지도교수인 김선애 교수, 김예진 교수, 우희영 교수, 임현숙 삼육서울병원 간호부장이 나이팅게일과 같이 환자를 돌보는 간호사가 되기를 염원하며 학생들의 가슴에 핀을 달아줬고 4학년 김다희 학생이 촛불점화의 불을 밝혔다.

박두한 삼육보건대 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삼육보건대의 82년 역사는 간호학과와 함께 하는 역사이며 최초의 남자 1호 간호사인 조상문 동문과 남자최초의 국가고시 수석을 차지한 장검현 동문 등을 배출한 명문대학으로 자신감을 갖기를 바란다”며 “여러분도 큰 꿈을 가지고 선배들의 전통을 잘 이어받기 바란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