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준비하는 크리스마스… 한솔교육 '신기한나라 말씨생각씨' 제안
미리 준비하는 크리스마스… 한솔교육 '신기한나라 말씨생각씨' 제안
  • 김정민
  • 승인 2019.11.22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교육전문기업 한솔교육(대표 변재용)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선물을 고민하는 부모들을 위해 다양한 읽기놀이로 창의사고력과 언어표현력을 키우는 그림책 전집 '신기한나라 말씨생각씨'(이하 말씨생각씨)를 제안했다.

말씨생각씨는 신기한 한글나라 커리큘럼 및 학습어휘와 연계해 언어표현력 강화에 초점을 맞춰 개발됐다. 신기한 한글나라 교구를 이용한 다양한 연계놀이가 가능해 학습효과도 높여준다. 또한 2015 개정 교육과정과도 연계해 문제해결에 필요한 논리적 사고력, 창의력, 소통능력 등 창의융합형 인재의 핵심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징은 아이의 표현력 발달을 위해 표지부터 체계적으로 구성된 것이다. 질문 유도형, 이야기 유추형, 호기심 자극형 표지를 통해 그림책을 읽기 전 이야기를 상상해보며 창의력을 키우고, 스스로 책을 읽는 자기주도적 독서습관도 기를 수 있다.

또한 상호작용 독서놀이가 가능하도록 내지를 구성해 문제해결력 및 창의사고력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책 속 삽화에 숨겨진 자음과 모음을 찾아보고, 다양한 말소리를 재미있게 표현하며 놀이할 수 있으며, 책 내용에 대한 다양한 질문놀이로 생각하는 힘을 키울 수 있다.

말씨생각씨는 양장그림책 14권, 보드놀이북 1권, 빅북 1권과 독후놀이활동이 가능한 생각씨카드 16장, 생각씨안경 2개, 붙임딱지 15장으로 구성됐다. 자세한 내용은 한솔교육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