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신한퓨처스랩 6기’ 스타트업 모집
신한금융, ‘신한퓨처스랩 6기’ 스타트업 모집
  • 복현명
  • 승인 2019.11.26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신한금융그룹이 26일 국내 스타트업 기업의 요람인 신한퓨처스랩 6기 기업들을 내달 16일까지 모집한다.

신한퓨처스랩은 신한금융그룹이 2015년 금융권 최초로 출범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으로 5기까지 122개 기업을 선발 육성하고 170억이 넘는 투자를 시현하는 등 스타트업 기업의 스케일업을 지원하는 국내 최고의 프로그램이다.

이번 6기에는 신한퓨처스랩과 손잡은 통신, 유통, 뷰티, 글로벌 등의 국내 대표기업이 참여해 혁신기업을 함께 발굴하고 공동육성, 공동투자 등 스타트업의 더 큰 성장과 상생에 참여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6기 모집에서는 베트남, 인도네시아로 진출한 국내 기업뿐만 아니라 미국 실리콘밸리로 진출할 기업도 선발해 더 넓은 글로벌 무대로 향하는 국내 기업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한퓨쳐스랩으로 선발된 기업은 ▲신한금융그룹 협업을 위한 1:1 담당자 지정 ▲신한퓨처스랩 파트너 대기업 협업, 공동투자 검토 ▲신한금융그룹 직간접 투자 ▲베트남, 인도네시아, 미국 실리콘밸리 진출지원 ▲사무공간 제공 ▲AWS Credit 제공 ▲스타트업 CEO를 위한 인사, 재무, 전략, Entrepreneurship & 개발, UX/UI, 마케팅 교육 커리큘럼 ▲로켓펀치와 함께 유망인재 채용지원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모집분야는 ▲핀테크와 AI, 빅데이터, 블록체인 기술기반 기업 ▲인슈어테크, 헬스&메디컬 테크 ▲통신, 유통, 뷰티 분야에서 퓨처스랩 대기업 파트너와 협업이 가능한 기업 ▲IoT, O2O, 커머스, 컨텐츠 등 생활플랫폼 ▲글로벌(실리콘밸리, 베트남, 인도네이시아)진출해 실제 사업화를 진행할 준비가 된 기업 ▲사회적 가치와 재무적 이익을 함께 추구하는 소셜벤처 ▲신한금융그룹과 연계 가능한 혁신적 금융서비스/ 아이디어 보유한 기업으로 사업분야에 제한은 없다.

특히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최근 오픈뱅킹과 마이데이터 시대 흐름에 발맞춰 혁신금융 모델을 만들기 위해 이들 스타트업 기업들이 그룹의 Open API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라는 지시를 내리기도 했다.

접수는 신한퓨처스랩 공식 홈페이지에서 기업정보 등을 입력해 지원이 가능하며 마감일 전까지 기업정보 수정이 가능하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