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센터, 전문상담교육 통해 자격 취득 도움 ‘박차’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센터, 전문상담교육 통해 자격 취득 도움 ‘박차’
  • 복현명
  • 승인 2019.11.29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세종사이버대.
세종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세종사이버대.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국내 최초의 원격 대학인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센터가 상담심리학과, 예술치료학과 재학생들을 위한 전문상담교육을 마련해 자격 취득을 돕고 있다.

상담심리센터에서는 재학생과 졸업생들을 위한 상담과 심리검사 진단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임상심리사 자격증의 필수요건인 임상수련실습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상담교육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최근 청소년상담사와 임상심리사와 같은 국가자격증 응시자가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시험의 난이도가 어려워지고 있어 합격률이 낮은 편이다. 이에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와 예술치료학과 재학생들과 졸업생들의 자격취득을 대비하기 위해 상담심리센터에서는 시험과목 스터디와 기출문제 풀이반을 개설했다. 

이전에도 상담심리학과 졸업생들은 상담심리학과에서 운영하는 시험대비반을 통해 꾸준히 합격을 이어오고 있으며 상담심리센터에서는 보다 전문적인 상담교육과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상담과 심리치료 인력양성 기관으로 거듭나고 있다.

곽윤정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교수는 “국가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다양한 이론과 정보를 온라인 수업으로 익히고 상담심리센터에서 마련한 스터디반, 기출문제 풀이반에서 시험준비 뿐만 아니라 합격한 선배들의 시험전략 공유도 제공할 예정이다”라며 “상담심리학과에서는 임상수련실습의 일부를 온라인 수업으로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도 줄이고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센터는 지난 8월 개소했으며 재학생의 심리 건강을 돕고 보다 개선된 삶을 도모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이에 상담을 통해 학생들이 건강한 정신을 찾고 학교와 가정, 직장에서 상담 경험이 도움이 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