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지오스피릿' 방송 2회 만에 40억 판매
롯데홈쇼핑, ‘지오스피릿' 방송 2회 만에 40억 판매
  • 권희진
  • 승인 2019.11.29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롯데홈쇼핑은 지난 16일 론칭한 이탈리아 프리미엄 아우터 전문 브랜드 ‘지오스피릿(GEOSPIRIT)’이 방송 2회 만에 주문금액 40억 원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지오스피릿’은 가치소비의 확산으로 프리미엄 아우터 시장이 성장세를 이어가자 롯데홈쇼핑이 1년 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국내 최초로 선보인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이다. 현재 판매 중인 ‘남녀 이태리 구스 시그니처 다운’은 이탈리아 최고급 소재 기업인 리몬타社의 더블페이스 원단,  프리미엄 구스다운, 폭스퍼(여우털)를 사용했다.

2회 방송 동안 주문건수는 1만 4천 건을 기록했으며, 1분당 최고 주문액은 6000만원이었다. 구매고객 연령대를 분석한 결과 30,40대 비중이 40% 이상으로 높게 나타나 젊은 고객 유입에도 성과가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지오스피릿’의 인기는 고급 소재를 30만원대의 가격에 선보임으로써 정통 프리미엄 아우터에 대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킨 점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남녀용 동시구매 유도를 위해 주말 오전 가족 시청 시간대에 론칭 방송을 전략적으로 편성한 것도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향후 롯데홈쇼핑은 니트, 티셔츠 등으로 상품군을 확대하는 한편, '지오스피릿'을 연간 100억 원 규모의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 

김철종 롯데홈쇼핑 콘텐츠개발부문장은 “프리미엄 아우터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국내 최초로 선보인 ‘지오스피릿’이 론칭 초반 기대 이상의 반응을 얻어 매우 기쁘다”며 “기존 여성 의류 중심이었던 단독 패션 브랜드의 영역을 남녀 공용으로 한층 확대한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하며, 앞으로 프리미엄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도입해 홈쇼핑 패션의 고급화를 선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