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FILA), 데일리 조거 ‘휠라자마(FILAZAMA)’ 출시
휠라(FILA), 데일리 조거 ‘휠라자마(FILAZAMA)’ 출시
  • 정희채
  • 승인 2019.11.29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니멀한 디자인과 편안한 착용감으로 일상 아우르는 ‘데일리 조거’ 카테고리 신제품 선봬
다양한 착장에 매치하기 좋아 매일 신어도 좋은 데일리 조거의 정수 면모 보여
휠라 데일리 조거 휠라자마. 사진=휠라
휠라 데일리 조거 휠라자마. 사진=휠라

 

[스마트경제] 어글리 슈즈를 필두로 캔버스화, 코트화, 슬라이드 등 다양한 형태의 신발을 잇따라 선보이며 슈즈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휠라(FILA)가 이번에는 일상 속에서 편안하고 멋스럽게 착용할 수 있는 ‘데일리 조거’ 카테고리의 신제품을 제안한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데일리조거‘휠라자마(FILAZAMA)’를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데일리 조거(daily jogger)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조깅화를 연상시키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일상에서 편안하고 멋스럽게 착용할 수 있는 스니커즈를 일컫는다. 1970~80년대를 풍미했던 러닝화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을 구현했으며, 어글리 슈즈에 비해 심플하고 정제된 실루엣이 특징이다.

데일리 조거 대표 모델인 휠라자마는 두툼한 파일론 중창을 적용해 편안하고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한다. 톱니바퀴 모양 아웃솔에 휠라 로고를 포인트로 가미했다. 빈티지 느낌의 합성가죽 소재를 갑피에 적용, 트렌디한 감각의 신발 디자인은 다양한 착장과 함께 연출하기에도 좋다.

올 상반기 스웨이드 버전으로 첫 등장한데 이어 이번 겨울 계절적 분위기와 잘 어우러진 레더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해 본격 출시, 데일리 조거의 정수를 선보인다. 오프화이트, 블랙, 화이트·네이비·레드 총 3가지 색상으로, 사이즈는 220~280까지 10단위로 출시됐다. 가격은 6만 9000원.

패션은 물론 라이프 스타일 전반에서 ‘미니멀리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슈즈 트렌드 또한 도시적 감각을 더한 보다 심플한 디자인이 점차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가운데 ‘휠라자마’는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어느 착장에나 자연스레 잘 어울리는 데다가 편안한 착용감으로 패션성과 실용성을 두루 갖추고 있어 데일리 조거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모델이라 할 수 있다.

실제 지난달 말 세계적인 편집숍 10 꼬르소 꼬모와의 콜라보로 출시됐던 ‘휠라자마 10CC 버전’이 높은 인기를 얻어 새로이 등장한 데일리 조거 카테고리에 대한 소비자 관심과 호응을 미리 짐작게 했다.

휠라 관계자는 “일상을 파고드는 편안함과 자연스러운 멋을 강점으로 하는 데일리 조거는 이번 시즌 새로운 슈즈에 대한 갈증이 있었던 소비자에게 또 하나의 제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심플하면서도 엣지있는 디자인과 편안한 착용감을 갖춘 만큼 일상에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