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현 서울디지털대 교수, 인기 강좌 ‘패션디자이너와 브랜드스토리’ 책 출간
이지현 서울디지털대 교수, 인기 강좌 ‘패션디자이너와 브랜드스토리’ 책 출간
  • 복현명
  • 승인 2019.11.29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현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 패션학과 교수가 본인의 인기 강좌 ‘패션디자이너와 브랜드스토리' 교과목명을 바탕으로 한 책을 출간했다. 사진=서울디지털대.
이지현 서울디지털대학교 패션학과 교수가 본인의 인기 강좌 ‘패션디자이너와 브랜드스토리' 교과목명을 바탕으로 한 책을 출간했다. 사진=서울디지털대.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이지현 서울디지털대학교 패션학과 교수가 본인의 인기 강좌 ‘패션디자이너와 브랜드스토리' 교과목명을 바탕으로 한 책을 출간했다.

패션학과의 ‘패션디자이너와 브랜드스토리’ 수업은 21세기 국내외 유명디자이너 작품세계와 성장스토리, 발상의 원천에 대한 리뷰를 통해 글로벌 패션전문가로서 갖추어야 할 패션흐름에 대한 기초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교과목이다. 온·오프라인 대학 유일하게 서울디지털에만 개설돼 있는 특화교과목으로 패션학과 학생에게 인기 높은 강좌다.

이번에 출간한 ‘Fashion Designer & Brand Story’에서는 1부 브랜드와 브랜드를 이끌어가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들, 2부 디자이너들과 그들의 브랜드를 모두 25장으로 나누어 25개의 패션 브랜드와 46명 디자이너의 패션 스타일이 담겨있다. 다양한 국적의 디자이너들과 함께 현대 패션 스타일에 영향을 준 패션 브랜드와 그 브랜드의 명성을 이어나가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들을 고루 다뤄 패션 분야의 필독서로 평가된다.

이지현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 교수는 “사이버대학 유일한 패션학과인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의 특화교과목 ‘패션디자이너와 브랜드스토리’ 교과목명 그대로 책을 출간하게 돼 기쁘다”’며 “그동안 글로벌 디자이너와 크리에이티브디렉터 관련 서적이 없어 아쉬웠는데 이 책을 통해 패션 전공학생들에게는 미래의 패션 디자인을 예측할 수 있는 자료가 되고 패션을 전공하지 않는 비전공자는 패션에 관한 기초 상식과 교양으로 전공에 관계없이 패션의 매력에 빠져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는 이 외에도 '패션디자인', '패션비즈니스', ‘패션창업’, ‘패션전문강사’, ‘패션크리에이터’로 구성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스마트융합 교육과정을 신설하고 평생직업 지원을 위한 문화예술교육사, 한복제작과 온라인쇼핑몰창업교육을 진행해 다양한 연령과 직업군의 학생들을 포함해 패션 실무자 재교육에 적합한 최신의 패러다임을 교육하고 있다.

또 서울디지털대는 국내 최대 졸업생을 배출한 대학 명성에 걸맞게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자랑한다. 한국U러닝연합회에서 우수 콘텐츠 기관상 수상과 콘텐츠 품질인증을 획득해 왔으며 수업콘텐츠 부문 2년 연속 교육부장관상 수상과 이러닝 품질인증, 국가브랜드대상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교육부 사이버대학 스마트러닝 선도대학으로도 선정 여타 사이버대학과 차별화된 스마트폰 강의를 제공해 왔다.

한편 서울디지털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은 문예창작, 미디어영상, 회화, 실용음악, 패션학과 등 문화예술계열과 기계공학과(신설), 소방방재학과(신설), 전기전자공학, 컴퓨터공학 등 IT공학계열 등 24개 학과에서 오는 12월 1일부터 모집한다. 입학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며 수능 성적이나 내신등급과 상관없이 학업계획서와 학업적성검사로 선발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