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취업전략 특강 ‘빅데이터를 알면 취업이 보인다’ 개최
서울사이버대, 취업전략 특강 ‘빅데이터를 알면 취업이 보인다’ 개최
  • 복현명
  • 승인 2019.12.04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종욱 캘리포니아 주립대 교수 초청 특강 진행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가 오는 7일 서울사이버대 본교에서 우종욱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 교수를 초청, AI시대 취업전략 특강 시리즈인 ‘빅데이터를 알면 취업이 보인다’ 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AI시대 취업전략 특강 시리즈는 서울사이버대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AI와 빅데이터를 비롯한 관련분야의 특강을 편성, 재학생뿐 아니라 서울사이버대에 지원한 2020학년도 예비 입학생은 물론 강의를 희망하는 일반인 모두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다.

AI시대 취업전략 특강시리즈는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시리즈의 첫번째 시간으로 딥러닝과 빅데이터 분야의 최고 전문가인 우종욱 교수가 강연을 진행한다. 우 교수는 현재 캘리포니아주립대 로스앤젤레스 캠퍼스의 경영정보학과 교수, Bing Data AI(BigDAI) 센터 소장으로 활동하 있으며 한국벤처협회, 중소기업청 등의 전문가 위원을 역임했다.

이번 특강에 참여하는 모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며 특강 참여 신청자중 20명에겐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특별히 총 4회의 특강을 모두 수강하는 이들에게는 서울사이버대학교 총장 명의의 ‘빅데이터·AI과정 수료증’이 발급된다.

이성태 서울사이버대학교 컴퓨터공학과 학과장 교수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AI와 빅데이터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중요한 요소다”라며 “이번 특강 시리즈를 통해 더 많은 이들이 AI와 빅데이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미래의 취업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 지난 1일부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에 신설된 기계제어공학과, 음악치료학과와 커리어코칭전공, 국방융합관리전공, 온라인커머스전공을 비롯해 학과명을 새롭게 바꾼 웹·문예창작학과, 복지경영전공, 가족코칭상담학과를 포함해 총 34개 학과(전공)이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서울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서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