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5060 멋쟁이 잠실로...엘레강스 상품군 매출 1위"
롯데百 "5060 멋쟁이 잠실로...엘레강스 상품군 매출 1위"
  • 권희진
  • 승인 2019.12.05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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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롯데백화점
사진=롯데백화점

 

[스마트경제] 롯데백화점은 올 들어 11월까지 '디자이너·엘레강스 의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잠실점 매출이 가장 높았다고 5일 밝혔다.

잠실점은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롯데백화점 31개 점포 중 디자이너/엘레강스 상품군 매출 1위 점포이며, 전체 상품군 내 해당 상품군의 매출 구성비 역시 7.4%를 차지하며 많은 고객들이 잠실점에서 디자이너 의류를 구입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는 직장을 다니는 젊은 고객들이 많은 상권이 주말에 매출 구성비가 높은 것과 대비해 평일 낮 시간을 활용하기 좋은 50-60대 고객들이 잠실점을 많이 찾기 때문이다. 특히 잠실점은 주변에 2만여 세대 대단지 아파트가 밀집해 있는 대표적인 주거 상권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전업 주부들의 방문이 상대적으로 많다.

실제로, 잠실점에 입점한 ‘르베이지’, ‘손정완’, 보티첼리’, ‘래트바이티’, ‘이새’ 등 다양한 디자이너 브랜드들은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잠실점에서만 10억 규모의 실적을 내며 지속적으로 신장하고 있다. 또한 최근 3년간 전 점의 디자이너/엘레강스 상품군의 매출도 2017년 2.6%, 2018년 2.3%, 2019년(1월~11월) 2.4% 신장한 것으로 분석됐다.

잠실점은 이러한 추세에 따라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디자이너/엘레강스 의류 특가전’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안대준 패션부문장은 “1020세대들 사이에 급변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패스트패션이 유행이라면, 5060세대에는 자신만의 취향을 반영한 디자이너/엘레강스 의류를 찾는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추후 상권별 특성 및 고객들의 수요를 고려한 다양한 맞춤형 행사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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