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롯데e커머스가 운영하는 롯데닷컴은 한파특보가 발효된 12월 첫째주 기준(12/1~5) 방한용품 매출이 큰폭으로 올랐다고 6일 밝혔다.
그 중 단열시트는 전년 동기간보다233%나 신장했고, 핫팩과 손난로는 153%, 실내용 난방텐트는 116%나 급증했다. 특히, 평상시 롯데닷컴의 30대 고객 매출 구성비는 39%지만 방한용품 구매자 중 30대 구성비는 약50%로, 30대 선호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방한용품 중 매출이 가장 큰 상품은 난방텐트다. 난방텐트는 웃풍을 막아주고, 난방 장치 없이 사람의 체온만으로 5도 이상의 난방 효과를 낼 수 있는 상품이다.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고 세탁이 편리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협소한 원룸에 거주하는 1인 가구에게 인기가 많다. 롯데닷컴에서도 1~2인용 난방 텐트가 가족용 사이즈보다 2배 이상 많이 판매됐다.
롯데닷컴에서 단일 브랜드 매출이 가장 높은 방한용품 브랜드는 난방텐트 시장 점유율 1위인 ‘따수미 난방텐트’다. ‘따수미 난방텐트’는 올해 10~11월 2달간 매출이 전년대비 약 109% 신장했다.
이같은 추세에 롯데닷컴은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한파 정복 특가전’을 열고 ‘따수미 난방텐트’ 구매 고객에게 감사품을 제공한다. 이에 더해 ‘추위를 이기는 방한용품 가성비템 기획전’을 12월 한달간 열어 방풍비닐, 문풍지, 보온시트, 핫팩 등 실용성 높은 단열용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롯데e커머스 박성범 상품기획자는 "30대 1인 가구는 e커머스의 주고객 중 하나”라며 "30대 1인 가구가 난방비 절감에 도움을 주는 난방 텐트나 단열 시트 등 방한용품을 온라인에서 많이 구매한 것으로 분석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