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경영학부, ‘한국의 미래 시나리오’ 특강 개최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경영학부, ‘한국의 미래 시나리오’ 특강 개최
  • 복현명
  • 승인 2019.12.08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경영학부는 오는 21일 ‘제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미래 변화와 우리의 대응’이라는 주제로 전문가를 초빙해 세미나를 개최한다. 사진=세종사이버대.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경영학부는 오는 21일 ‘제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미래 변화와 우리의 대응’이라는 주제로 전문가를 초빙해 세미나를 개최한다. 사진=세종사이버대.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경영학부는 오는 21일 세종대 광개토관 105호에서 2020년도를 맞이해 한국의 미래를 예측해보고 다양한 위기와 가능성에 어떻게 대응할지 준비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제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미래 변화와 우리의 대응’이라는 주제로 전문가를 초빙해 세미나를 개최한다.

‘제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미래 변화와 우리의 대응 한국의 미래 시나리오’ 경영학부 초청 세미나에서는 최현식 아시아미래연구소 소장이 열띤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최현식 소장은 최근 미래 모니터링 기법 등 다양한 예측기법을 활용하여 꾸준하게 한국의 미래 시나리오를 제시해온 미래전략 전문가다.
이번 세미나에서 최현식 소장은 2020년 이후 한국의 미래 사회를 시나리오 분석을 통해 예측해보고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차세대 리더인 학생들이 무엇을 준비하고 실천해야 하는지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한다.

윤남수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 학과장 교수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누구도 경험해보지 못한 급격한 기술 변화의 시대를 맞고 있는 이때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꾸준한 트렌드 예측과 준비가 필수적”이라며 “앞으로도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앞서갈 수 있도록 다양한 전문가를 초청해 특강을 지속해 나가는 한편 교과목에도 반영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가는 인재를 양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는 2020학년도 봄학기 입시가 진행 중인 상황에서 재학생뿐만 아니라 세종사이버대 입시 지원자, 일반인도 무료로 청강할 수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는 ‘인공지능 로봇이 가져올 미래변화’ 등 4차 산업혁명시대 흐름에 부응하는 특강 등을 계속 개최하고 있으며 대대적인 교육과정 개편과 함께 콘텐츠 역량강화 사업에도 힘쓰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학부는 내년 1월 10일까지 2020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