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 인천지역 부동산경매와 투자특강 개최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 인천지역 부동산경매와 투자특강 개최
  • 복현명
  • 승인 2019.12.10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종철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 겸임교수가 인천 인재개발원에서 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사이버대.
박종철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 겸임교수가 인천 인재개발원에서 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사이버대.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부동산경매중개학과, 부동산자산경영학과)는 지난 7일 부동산태인과 함께 인천 서구 인재개발원에서 ‘제3탄 부동산오디세이’인 ‘부동산경매와 투자특강’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에 개최된 인천지역의 부동산경매와 투자 특강은 세종사이버대 부동산학과가 2020년을 맞아 실시하는 부동산오디세이 특강 시리즈 중에서 제 3탄에 해당된다.

특강은 제 1교시는 박철호 대표(박철호의 경매아카데미, 세종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책임교수)가, 제 2교시는 설춘환 교수(설춘환캠퍼스 대표,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 겸임교수)가, 제 3교시는 박종철 교수(에듀앤컬처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 겸임교수)가 릴레이 부동산 전문 특강을 진행했다.

또 ‘제 4탄 부동산오딧세이’ 특강행사는 오는 21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103호에서 개최된다.

이번 부동산특강은 ‘2020년 부동산시장전망’이라는 주제로 김선덕 박사(전 HUG사장, 연세대학교 객원교수)가 특강을 진행한다. 김 박사는 부동산시장의 격변기를 맞이해 향후 부동산시장의 전망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또 이달 28일에는 부산 KTX역사 513호에서 ‘제5탄 부동산오디세이’로써 ‘부산지역 부동산경매와 투자’란 대주제로 열린다.
특히 세종사이버대 자산관리학부 부동산경매중개학과와 부동산자산경영학과는 최근 이슈가 되는 주제로 매월 부동산콜로키움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들은 ‘2020부동산오디세이’라는 이름으로 개최된다.

조덕훈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 교수는 “부동산 전문 특강행사와 더불어 부동산경매연구회 등 각종 동아리 활동과 학년별 모임과 동문회 활동, 대학원진학 특강과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등 자격증 특강으로 온라인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며 “100% 온라인수업으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지만 각종 오프라인 활동들을 통해 더욱 생동감있는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며 세종사이버대 부동산학과를 졸업한 후 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산업대학원 부동산학과에 진학해 부동산학 석박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부동산학과는 급변하는 국내외 부동산시장에 발빠르고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부동산경매중개학과와 부동산자산경영학과로 특성화돼 부동산경매중개전문가과정, 금융채권관리전문가과정, 부동산법무행정전문가과정, 부동산자산관리·금융투자전문가과정, 건축·도시재생전문가과정, 개발·리모델링·인테리어전문가과정, 풍수지리사과정 등을 운영 중이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2020학년도 봄학기를 맞이해 신편입생 모집을 내년 1월 10일까지 진행 중이다. 학사학위는 취득은 물론 부동산전문가를 희망하는 고졸이상의 학력소지자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지원가능하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