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내-갈매 맛집 ‘별내숯불고기’, 연말 가족과 여유롭고 조용한 분위기 주목
별내-갈매 맛집 ‘별내숯불고기’, 연말 가족과 여유롭고 조용한 분위기 주목
  • 김정민
  • 승인 2019.12.13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기인 연말이 다가오면, 각자 소중한 사람을 만나 뜻 깊은 시간을 보내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그간 소홀했던 가족들과도 연말을 맞아 함께 모여 소소한 식사 자리라도 갖는다면, 한 해를 더욱 알차게 마무리할 수 있지 않을까?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남양주 다산신도시 옆에 위치한 ‘별내숯불고기’는 연말, 가족과 함께 여유롭고 조용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주목 받고 있다.

별내숯불고기는 갈매 맛집, 퇴계원 맛집과 새로이 들어선 다산신도시 맛집으로도 유명하며, 천연재료를 사용해 만든 양념장으로 숙성시킨 숯불 돼지불고기, 소불고기 전문점이다. 다른 숯불고기 전문점과 달리 주방에서 전문가의 손길로 조절된 숯불에 모두 익혀 손님상에 제공되어, 고기 굽는 냄새 없이 숯불고기를 즐길 수 있다. 그리고 집밥 같은 한상차림은 별내 한식집의 참 맛도 더불어 느낄 수 있다. 

심플한 도자기판에 정갈하게 담겨 제공되는 숯불고기는 먹는 동안 고체 알코올로 지속적인 열기를 공급해, 끝까지 따뜻하게 식사를 마칠 수 있다. 또한, 식당에 야외 테라스 좌석이 마련돼 있어, 볕이 따뜻한 날이면 확 트인 전경과 함께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건강한 숯불의 향과 달콤한 불고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별내숯불고기의 불고기는 근 단위로 제공된다. 불고기는 추가 주문이 가능하며, 2명 기준 한 근을 적정량으로 추천한다.

남양주에 있는 별내숯불고기는 도심과 가까운 거리에 있으면서도, 서울 외곽에 위치해 비교적 한적하고 여유로운 분위기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가족 단위 외식이나 연인 간 외곽 데이트 코스로도 적합하며, 수락산, 불암산과 가까이 있어 산행 후 식사 장소로도 제격이다.

관계자는 “별내숯불고기는 다가오는 연말 각종 모임에 조용하고 여유로운 식사를 즐기기 알맞은 곳이다”며 가까운 곳에 불암산과 수락산, 모다아울렛(갈매신도시점), 롯데아울렛(구리점)이 위치하고 있어 산행이나 쇼핑 후 식사를 하기 좋고, 주차공간이 넉넉하게 준비돼 있어 단체 모임에도 손색이 없는 장소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별내숯불고기는 숯불고기 외에 최근 신메뉴 양념게장을 출시 해 메뉴 구성을 더욱더 다양하게 했으며, 겨울 메뉴인 소고기국밥도 저렴한 한끼 식사로 주목 받고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