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원상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 교수, ‘검색광고 마케터’ 출간
차원상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 교수, ‘검색광고 마케터’ 출간
  • 복현명
  • 승인 2019.12.19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원상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 교수는 19일 졸업생 방미연 학우와 공저한 저서 ‘검색광고 마케터’를 출간했다. 사진=세종사이버대.
차원상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 교수는 19일 졸업생 방미연 학우와 공저한 저서 ‘검색광고 마케터’를 출간했다. 사진=세종사이버대.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차원상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 교수는 19일 졸업생 방미연 학우와 공저한 저서 ‘검색광고 마케터’를 출간했다.

이 책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에서 주관하는 ‘검색 광고 마케터 1급’ 자격증 시험에 대비하는 수험서로 온라인 비즈니스와 디지털 마케팅, 온라인 광고, 검색 광고 실무 활용과 활용 전략 등 자격시험 전반에 걸친 내용을 담고 있다.

‘검색 광고 마케터’는 디지털 기술 발전으로 마케팅 시장이 일방향적인 광고 마케팅에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마케팅으로 진화하면서 검색 광고 마케팅에 대한 전문적이고 실무적인 지식과 역량을 평가하는 자격이며 광고 대행사뿐만 아니라 많은 기업에서도 디지털 비즈니스, 마케팅, 검색 광고의 전문인력의 효율적 마케팅 분석과 전략 수립의 자질을 평가하는 마케팅 직무 자격조건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자격이다.

검색광고 마케터 1급 자격시험은 매년 3회 시행되며 온라인 비즈니스와 디지털 마케팅, 검색 광고 실무 활용, 검색 광고 활용 전략을 시험 과목으로 하고 있다.

차원상 교수는 “검색 광고 마케터 1급 자격시험을 대비해 이 책에서는 디지털 비즈니스, 디지털 마케팅과 온라인 광고의 최신 이론과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으며 특히 네이버, 카카오, 구글의 검색 광고에 대한 기초 이론과 최신 변경사항을 적용했고 실무에 필요한 각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광고 등록, 운영방법에 대해 이미지를 통해 쉽게 이해하도록 했다”며 “사용자 분석과 경쟁사 분석 방법에 대한 실제 사례를 추가했고 실제 광고 집행 사례를 통해 광고 데이터와 로그 분석 데이터를 활용한 성과 분석 방법을 제공해 자격시험을 준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얻도록 구성했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에서는 검색 광고 마케터, 구글 광고전문가, 구글 애널리틱스 등 관련 자격증 취득 준비를 위한 검색광고실무, 마케팅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교과목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격증 스터디반 운영, 자격시험 특강 등을 통해 재학 중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4차산업 혁명시대 새로운 유망직종으로 부상하고 있는 디지털 마케터와 온라인 광고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디지털 마케팅학과다. 세종사이버대는 내달 10일까지 2020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