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신입생들 위한 ‘5-YES 프로그램’ 운영
세종사이버대학교, 신입생들 위한 ‘5-YES 프로그램’ 운영
  • 복현명
  • 승인 2019.12.24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가 2020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위한 ‘5-YES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세종사이버대.
세종사이버대학교가 2020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위한 ‘5-YES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세종사이버대.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가 2020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위한 ‘5-YES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5-YES 프로그램’은 기존 세종토탈케어(SEJONG TOTAL CARE) 프로그램을 개편해 ‘그래! 역시 세종사이버대’이라는 의미를 담은 5단계 학습지원 프로그램이다.

세종사이버대 예비 신입생들은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관련 정보는 물론 학교와의 유대감 형성이 가능하다.

세종사이버대는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을 위한 5단계 맞춤형 프로그램의 첫째로 ‘YES1. 맞춤형 입학상담’을 실시해 신·편입생을 위한 학과별 입학상담 시스템을 운영할 예정이다.

맞춤형 입학상담을 통해 예비 신입생은 자신의 진로와 관심 분야에 적합한 학과를 결정할 수 있다.

이어 ‘YES2. 강의체험’을 지원한다. 신·편입생들은 입학 전 온라인 수업을 미리 체험이 가능하다. 특히 학과 선택에 고민이 있는 학생들은 다양한 학과의 대표 강의를 직접 경험해보고 학과 선택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 ‘YES3. 오프라인 특강’을 진행해 입학 희망자와 재학생이 함께 수강할 수 있는 공개특강 자리를 마련한다.

더불어 ‘YES4. 학교생활 안내’를 실시한다. 입학설명회와 세종 공감오디세이 등 문화공연을 준비해 2020 문화트렌드를 예측하고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또 ‘YES5. 나는 세종사이버대학생’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입학식과 학교생활 안내, 학과 모임을 통해 신입생이 학교생활을 성공적으로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심순철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처장은 “새롭게 개편되는 5-YES 프로그램은 신·편입생의 성공적인 대학 생활과 4차산업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며 “예비 신·편입생을 대상으로 폭넓은 긍정적 예스 프로그램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2020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오는 1월 10일까지 모집 중이다. 고등학교 학력 이상 누구나 학교 홈페이지 입학 지원센터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