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국제학과 학생들, 필리핀 세부 해외 봉사활동 실시
세종사이버대학교 국제학과 학생들, 필리핀 세부 해외 봉사활동 실시
  • 복현명
  • 승인 2019.12.27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국제학과(영어·중국어) 학생들이 지난 18일부터 5일간 필리핀 세부 힐루뚱안 섬, 난지도 마을을 방문해 해외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진=세종사이버대.
세종사이버대학교 국제학과(영어·중국어) 학생들이 지난 18일부터 5일간 필리핀 세부 힐루뚱안 섬, 난지도 마을을 방문해 해외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진=세종사이버대.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 국제학과(영어·중국어) 학생들이 지난 18일부터 5일간 필리핀 세부 힐루뚱안 섬, 난지도 마을을 방문해 해외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휴양지인 세부 힐루뚱안 섬, 난지도 마을 봉사활동에서 세종사이버대 국제학과 학생들은 열악한 환경에서 제대로 먹지도 못하는 어린이들을 목욕시켜주고 급식과 영양제도 나눠줬다.

또 필리핀 세부에서 봉사 활동을 시작하기 전 오리엔테이션 차원에서 필리핀 역사에 대한 강의를 들었으며 첫 봉사로 현지 필리핀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어로 한국어를 가르쳤다.

김현숙 세종사이버대학교 국제학과 학과장은 “국제학과 학생들은 봉사를 위해 장작불로 100인분의 요리를 준비했다”며 “학생들이 필리핀에 가서 지금까지 배운 영어도 사용하고 진정한 의미의 봉사를 하는 귀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해에도 세종사이버대 국제학과(영어·중국어) 학생들은 세부 현지 대학에서 언어문화교류를 통해 한국어 봉사수업도 실시하고 어린이 급식봉사, 힐루뚱안 섬 봉사활동, 산지족 마을 탐방 등 필리핀의 역사, 종교, 문화, 사회적 배경에 대해 탐구하고 체험했다.

이에 세종사이버대 국제학과는 월 1~2회 희망하는 학생들을 중심으로 오프라인 공개강의를 하면서 학생들끼리 동아리를 구성하고 전문 교수진이 학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실제 영어·중국어 회화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또한 무료 원어민교수 전화영어, 중국어 서비스, 해외 대학과 학점교류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졸업 후 영어번역 자격증, 영화/시나리오 전문가 자격증, 중국어번역사 자격증, 어린이중국어지도사 수료증 등을 취득하게 된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국제학과(영어·중국어)는 내년 1월 10일까지 2020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고등학교 학력 이상 누구나 학교 홈페이지 입학지원센터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