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권 가치 소형아파트 타입, 정부 규제 없는 주거 염창 노블레르2차 2룸 주목
강남권 가치 소형아파트 타입, 정부 규제 없는 주거 염창 노블레르2차 2룸 주목
  • 김정민
  • 승인 2020.01.0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강서구 마곡지구와 양천구 목동지구의 주거용 부동산 아파트와 오피스텔 가격이 급상승 중이다. 하지만 부동산 가격상승 원인을 놓고 보면 전혀 다른 요인으로 가격이 상승 중이라 이 둘의 부동산가격의 급등세는 신년과 내년에도 계속될 것이라는 인근 공인중계소의 부동산전문가그룹들은 말하고 있다.

마곡지구는 마곡엘지사이언스를 비롯하여 상주예정인 상당수 상장기업회사 중앙연구소의 준공과 입주가 시작됨으로 관련 상원들의 주거공간에 따른 인프라는 계속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목동지역은 정부가 새롭게 발표한 교육제도의 변화에 따른 옛 강남 8학군 따라잡은 맹호 목동 7학군의 부활이 가시화됨으로 급상승 중이고 더불어 강서에서 강북 끝으로 뻗어 나가는 도시철도 신설 망의 착공이 사실화 됨으로서 주거공간인 아파트와 소형오피스텔이 상승세를 주도할 것으로 보고 있다.

국토부와 서울시는 목동과 청량리를 가로지르는 강북 횡단 경전철(이하 강북횡단선) 건설이 본격 추진 2028년까지 강북지역의 교통 소외지역을 중점적으로 해소하는 내용의 제2차 서울시 도시철도망구축계획(안)은 이전 면목선과 난곡선, 우이신설 연장선, 목동선에 더해 강북횡단선이 경전철로 추가됐다.

강북 횡단선은 완ㆍ급행 열차 운행이 가능한 25.72㎞, 19개 역의 장거리 노선으로 강북의 9호선 기능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강북횡단선은 목동에서 출발, 등촌역을 거쳐 상명대, 청량리까지 이어지며 6호선과 3호선, GTX C노선 등 주요 노선과 연결된다. 

또 서부지역 광역철도 추진사업인 원종~화곡~홍대입구를 잇는 총 17.25㎞ 구간에 정거장 10개소를 건설하는 기본사업으로, 최근 “단독차량 기지 설치와 성산•덕은역 설치는 경제 타당성 조사에서 좋은 결과를 보여 향후 서부광역철도 서울12개역사 부천시 2개역사 고양시 1개역사 신설노선으로 2021년 철도망계획 포함 2026년 착공 2030년 준공 총 사업비 1조 3288억원의 교통망이 신설될 예정이다.

이렇다 보니 강북횡단선이 거쳐갈 주요 역사 가운데서도 9호선이 지나가는 등촌역이 주목을 받으면서 분양 시장도 뜨겁다. 등촌역에서 멀지 않은 노블레르 오피스텔은 1차를 완판하고 최근 노블레르2차 분양에 돌입하며 흥행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등촌역 노블레르2차 오피스텔은 지하2층~지상 15층 2개동으로 총 108실로 구성된다. 일반적인 원룸이 아닌 2룸에 1거실 등 공간을 최대한 활용한 고품격 특화설계로 개방감을 더했다.  

냉장고와 시스템에어컨, 인터폰, 세탁기, 인덕션 등 아파트 못지 않은 빌트인 풀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최신 트렌드에 맞게 태양광 시스템과 최고급 마감재를 도입해 편리함과 만족감을 극대화한다.

쾌적한 생활환경도 주목할만하다. 한강과 양화한강공원, 선유도공원, 염창공원과 증미산이 인근에 있어 프리미엄 힐링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목 2동시장과 이마트, 홈플러스, 종합운동장이 있다. 

9호선을 따라 6km 이내에 강서구청과 이대목동병원, 김포공항, 양천구청, 강서세무서, 상암DMC, 마곡지구 LG사이언스파크, 신촌세브란스병원, 강남성심병원 등이 있어 배후수요는 47만명에 이른다.

9호선 증미역, 등촌역은 도보로 이동 가능하다. 강북횡단선이 개통되면 등촌역은 환승역이 되며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 공항대로, 서부간선도로 등과 지근거리에 있어 도심지역 접근이 가능하다. 특히 마곡지구 LG 사어인스가 있는 마곡나루역은 증미역에서 불과 3정거장에 불과해 직주근접성을 고려하는 실수요자들에게도 적합하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