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소장가치 높인 '방탄소년단' 보틀 7종 출시
코카-콜라, 소장가치 높인 '방탄소년단' 보틀 7종 출시
  • 백종모
  • 승인 2018.09.17 0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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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코카콜라
사진=코카콜라

 

코카-콜라(coca-cola)가 고유의 컨투어 보틀을 활용한 방탄소년단(BTS)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코카-콜라 방탄소년단 스페셜 패키지'는 '글로벌 아이돌'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이미지를 많은 예술가들에게 예술적 영감을 불러일으키며 대중문화의 아이콘이 되고 있는 코카-콜라 고유의 병 디자인인 '컨투어 보틀'에 적용, 소비자들이 코카-콜라로 자신만의 바이브를 발산하며 일상 속에서 짜릿하고 즐거운 순간을 보내길 바라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번 코카-콜라 방탄소년단 스페셜 패키지는 250ml 유리병 전체를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이미지를 담아 모던하면서 바이브 넘치는 디자인으로 채웠다. 다양한 매력을 지닌 방탄소년단 멤버 7명의 각기 다른 이미지를 디자인에 적용해 생동감을 살렸으며, 코카-콜라와 짜릿한 바이브를 상징하는 빨간색 바탕에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이미지와 이름을 패키지 전면에 일러스트레이션으로 담아 세련된 느낌을 더했다.

스페셜 패키지 속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한 손에 코카-콜라를 들고, 각자만의 매력과 개성을 살린 표정 및 제스처를 취하고 있다. 또 각 패키지마다 톡톡 튀는 비비드 컬러로 방탄소년단의 다양한 매력을 담아내, 소장가치를 높였다.

코카콜라 컨투어 보트 전시회 / 사진=코카콜라
코카콜라 컨투어 보트 전시회 / 사진=코카콜라

 

코카-콜라 컨투어 보틀은 앤디워홀, 칼 라거펠트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에게 예술적 영감을 주었을 뿐만 아니라, 1950년 소비재 최초로 미국 타임지 표지를 장식하기도 했다. 코카-콜라는 다양한 컨투어 보틀 디자인 제품을 출시하는가 하면, 예술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관련 전시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페트와 캔 제품으로 먼저 출시됐던 코카-콜라 방탄소년단 스페셜 패키지에 대한 소비자 반응에 힘입어, 이번에는 코카-콜라 고유의 컨투어 보틀을 활용한 '코카-콜라 방탄소년단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이게 됐다"며, "방탄소년단의 이미지가 적용된 스페셜 패키지를 통해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즐거움과 특별한 순간을 느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코카-콜라는 올해 2018 평창동계올림픽 폴라베어 스페셜 패키지, 벚꽃 에디션, 꽃을 모티브한 봄 스페셜 패키지, 방탄소년단 스페셜 패키지 등의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백종모 기자 phanta@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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