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원 기업은행장, 고 강권석 행장 추모 실시
윤종원 기업은행장, 고 강권석 행장 추모 실시
  • 복현명
  • 승인 2020.01.06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종원(왼쪽 두 번째) IBK기업은행장이 고 강권석 은행장의 묘소를 찾아 헌작하고 있다. 사진=기업은행.
윤종원(왼쪽 두 번째) IBK기업은행장이 고 강권석 은행장의 묘소를 찾아 헌작하고 있다. 사진=기업은행.

[스마트경제] 윤종원 신임 IBK기업은행장은 6일 경기 성남시 분당에 있는 메모리얼파크를 찾아 고 강권석 행장을 추모하고 고인의 업적과 뜻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고 강 행장은 지난 2004년 제20대 은행장에 취임해 2007년 제21대 은행장으로 연임했으나 같은 해 11월 지병으로 별세했다.

행정고시 14회로 공직에 입문해 재정경제원, 금융감독위원회 등을 거친 정부 관료 출신으로 임기 중 ‘자산 100조 돌파’, ‘은행권 첫 차세대 전산 시스템 구축’ 등의 업적을 이뤘다.

이후 은행장들이 기일에 임원들과 함께 추모식을 갖는 등 후배 은행장들과 임직원들로부터 지금까지 존경받고 기억되는 은행장이다.

지난 3일 IBK기업은행장으로 취임한 윤 행장 또한 정통 경제관료 출신으로 경제·금융은 물론 중기 정책에도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어 기업은행의 정책금융기능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는 적임자라는 평가다.

윤종원 신임 기업은행장은 “시중은행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중소기업금융 리딩뱅크로서 지금의 기업은행을 만드는 데 초석을 놓으신 분”이라며 “고인의 유지를 이어받아 혁신금융을 통해 국가경제의 근간인 중소기업의 발전을 지원하고 나아가 기업은행이 초일류 은행으로 발돋움하는 데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