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레몬, ABL생명에 레몬브릿지 서비스 제공 시작
디레몬, ABL생명에 레몬브릿지 서비스 제공 시작
  • 이동욱
  • 승인 2020.01.07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보장분석부터 보험가입심사지원 기능까지 탑재
디레몬은 ABL생명에 자동보장분석솔루션 ‘레몬브릿지’를 공급,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디레몬 제공
디레몬은 ABL생명에 자동보장분석솔루션 ‘레몬브릿지’를 공급,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디레몬 제공

[스마트경제] 인슈어테크 리딩기업 디레몬은 ABL생명에 자동보장분석솔루션 ‘레몬브릿지’를 공급,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2018년 2월 교보생명과 오렌지라이프에 처음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한 ‘레몬브릿지’는 각 보험사의 자체 보장분석시스템에 고객의 보험정보를 자동으로 연결, 설계사들이 고객의 최신 보험계약정보(납입보험료·숨은보험금·해지환급금·보험기간·보장내역 등)를 실시간으로 조회하고, 보장분석 입력을 자동화함으로써 설계사들의 영업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자동보장분석솔루션이다.

지난해 삼성생명과 한화생명을 비롯해 국내 주요 10여개 생·손보사가 ‘레몬브릿지’를 도입하며 설계사들의 주요 영업지원 시스템으로 자리매김했다.

ABL생명도 올 1월부터 소속 설계사가 사용하는 태블릿 전자청약 ‘A-tab’에 레몬브릿지를 연동해 고객의 보험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필요한 보험을 추천하는데 활용하도록 했다.

디레몬은 지난해 5월 자동보장분석을 통한 설계사들의 영업지원에 국한됐던 서비스 영역을 확장, △건강검진데이터 연동 가입심사 자동화 △연금 통합 조회 △보험금 청구 간소화 △보험계약대출 등의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언더라이팅(심사), 고객관리, 은퇴설계, 자산관리 등 보험분야 마이데이터 사업의 대표격인 ‘레몬브릿지’ 솔루션이 보다 폭넓게 활용될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한 바 있다.

디레몬 명기준 대표는 “레몬브릿지는 단순 보장분석 뿐만 아니라 은퇴설계를 위한 연금분석, 위험률 관리를 위한 언더라이팅 지원, 효율적인 자산운용을 위한 보험계약대출까지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준비 중인 전(全) 금융사에 제공 가능한 솔루션”이라며 “지속적인 기능 다각화와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협력사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 이를 통해 영업력이 강화될 수 있도록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디레몬은 최근자사가 보유한 검색엔진기술, 수집된 보험 빅데이터의 표준화 및 정제, 맵핑(mapping) 알고리즘 등의 노하우를 모두 녹여낸 맞춤형 토탈 임베디드 보험플랫폼 서비스인 ‘레몬커넥트’ 개발을 완료하고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