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평생교육원, 2020학년도 주말학사학위 신입생 모집
중앙대 평생교육원, 2020학년도 주말학사학위 신입생 모집
  • 복현명
  • 승인 2020.01.07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대학교 전경. 사진=중앙대.
중앙대학교 전경. 사진=중앙대.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이 학사학위취득, 새로운 전공(타 전공), 대학원 진학 희망자 대상으로 학점은행제 학사학위 취득 과정을 개설해 2020학년도 3월에 개강하는 신입생을 모집한다.

토요일 주 1회 수업으로 학위수여요건을 충족하면 중앙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가 수여된다.

중앙대 평생교육원(서울) 주말 학사학위과정은 총 3개의 전공으로 운영 중이다.

경영과정은 경영정보시스템과 경영학개론, 국제경영, 마케팅원론 등의 전공필수과목과 e-비즈니스개론, 경영분석, 경영사례연구 등 전공선택과목 등을 배우며 전문 경영인이 갖춰야 할 소양을 배우는 과정이다.

이어 사회복지 과정은 사회복지법제,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행정론 등의 전공필수과목과 자원봉사론, 가족복지론, 노인복지론 등의 전공선택과목을 배운다.

또 상담심리 과정은 현대사회의 문화적 특성에 따른 인간의 심리와 행동을 이해하고 상담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자격요건은 고교 졸업자 학력을 가진 경우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중앙대 평생교육원(서울)에서 84학점 이상 이수 후 학위요건이 충족되면 중앙대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대학교 졸업자(타 전공 포함)의 경우 중앙대 평생교육원(서울)에서 48학점(전공필수 포함 전공과목) 이수를 마쳐야 한다.

모든 과정을 이수한 후에는 경영 과정은 경영학사, 사회복지 과정은 사회복지학사, 상담심리 과정은 문학사로 표기된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다.

학위를 취득하면 일반 대학교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 대학원 진학, 대학 학사편입 등이 가능하다.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선취업 후진학’을 생각하는 직장인들의 주말학사과정에 대한 문의가 많아 매 학기마다 경쟁률이 치열해지고 있다”며 “자세한 모집 요강은 중앙대 평생교육원(서울) 신입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