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대 탐방] '인재양성의 요람' 서울디지털대학교 국제분야…영어·중국·일본학과
[사이버대 탐방] '인재양성의 요람' 서울디지털대학교 국제분야…영어·중국·일본학과
  • 복현명
  • 승인 2020.01.10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학과 함께 경영, 디자인, IT 관련 학과 복수전공 가능하도록 전공이수학점 기준 낮춰
서울디지털대학교 어학 수업은 100% 모바일 강의와 PC 시험으로 이뤄지나 원어민 교수 특강 등 오프라인 활동도 참여할 수 있다. 사진=서울디지털대.
서울디지털대학교 어학 수업은 100% 모바일 강의와 PC 시험으로 이뤄지나 원어민 교수 특강 등 오프라인 활동도 참여할 수 있다. 사진=서울디지털대.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 어학 수업은 100% 모바일 강의와 PC 시험으로 이뤄지나 원어민 교수 특강 등 오프라인 활동도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세계화, 정보화 사회에서 영어는 명실상부한 세계 공용어로 자리잡고 전 세계의 정보를 얻고 전달하는 데에 영어는 필수적인 생존도구가 됐다.

국내 대학에 영어 관련 학과가 개설된 곳은 많지만 서울디지털대학교 영어학과는 실용영어 중심의 강의로 다른 대학과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지향한다.

◇글로벌 시대의 영어전문가 양성···서울디지털대 영어학과

서울디지털대 영어학과는 제7차 교육과정에 발맞춰 기존의 이론·읽기 중심의 교육에서 탈피해 실용적인 영어 지식과 영어 구사 능력을 교육하고 있다. 또한 국제화 시대에 세계를 무대로 활동할 전문가라면 갖춰야 할 균형 잡힌 시각과 폭 넓은 안목을 위한 영미 사회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함께 가르치고 있다.

영어 왕초보부터 영어 전문가까지 폭넓은 스펙트럼을 가진 학습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학습 로드맵과 수준별 강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사이버TESOL, 어린이TESOL, 어린이영어독서지도사, 비즈니스영어 자격증 트랙과 글로벌 비즈니스 융합과정은 사이버대학 최초의 자격증 과정이다.

천승미 서울디지털대 영어학과 학과장은 “이론과 실무 경험이 탄탄한 교수진들과 원어민 교수의 회화 중심 컨텐츠 수업을 통해 효과적인 영어 학습을 전개시키고 있다”며 “수업은 100% 모바일 강의와 PC시험으로 이루어지지만 학생이 중심이 되는 일대일 원어민 영어회화, 모의TOEIC, 해외연수프로그램, 스터디모임, 대학원 진학컨설팅, 학과특강과 오프라인 수업 등도 특화돼 있어 쉽고 재미있게 영어 학습하도록 돕고 있다”고 설명했다.

◇국제분야의 스페셜리스트 배출···중국학과, 일본학과

서울디지털대 중국학과는 중국지역 전문가과정, 중국 비즈니스 전문가 과정, 중국어 통번역 전문가 과정으로 구성돼 있으며 중국어 번역사 자격증, 어린이 중국어 지도 전문가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다.

또 일본학과는 어학 전문가와 일본 지역전문가 등 각 분야 최고의 교수진으로 구성돼 있다. 일본어 과정은 물론이고 일본 경제, 문화, 사회, 역사 등 일본학을 고루 다루고 있으며 교과과정은 초급부터 고급까지 수준별로 구성돼 있다. JLPT 일본어능력시험,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 번역공증자격증 등 각종 시험에 대비할 수 있으며 일본어지도전문가 자격증과 일본비즈니스전문가 자격증도 운영 중이다.

일본학과에는 특히 일본의 일자리가 늘어나면서 관광업과 기술 관련 일본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이 다수 입학해 일본어와 일본 문화 습득에 매진하고 있다.

안병수 서울디지털대 입학처장은 “해외에서 근무하거나 해외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직장인들이 정보교류와 인적 네트워크를 위해 사이버대학에 많이 지원하는 추세다”라며 “특히 올해부터 편입학의 경우에도 영어 뿐 아니라 중국어, 일본어를 전공하며 경영, 디자인, IT 관련 학과 등 24개 학과에 복수 전공 가능하도록 전공 이수학점 기준을 낮춰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오는 14일까지 영어학과, 중국학과, 일본학과를 포함한 24개 학과에서 2020년 1학기 신·편입학 1차모집 중으로 서울디지털대 입학홈페이지에서 스마트폰 또는 PC로 지원할 수 있다.

수능 성적이나 내신등급과 상관없이 학업계획서와 학업적성검사로 선발하며 고교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는 신입학에 지원, 35학점 이상 학점 이수자와 학사학위 수여자는 전적 대학의 전공이나 성적에 상관없이 원하는 학과로 편입학 지원 가능하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