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워기 필터 닥터피엘 샤워 헤드 300만개 판매 돌파...인기 이유는?
샤워기 필터 닥터피엘 샤워 헤드 300만개 판매 돌파...인기 이유는?
  • 김정민
  • 승인 2020.01.16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샤워기 필터의 선두 브랜드인 닥터피엘의 판매량이 300만 개를 넘어섰다. 수십 개의 비타민 필터, 샤워 필터 브랜드가 있는 상황에서 닥터피엘은 샤워기 필터를 넘어 세면대 필터, 주방용 필터, 자동 변기 세정제 시장까지 영역을 확대하며 독보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그 중 닥터피엘은 슈돌 건후 샤워기, 나은이 샤워기로 불리며 네이버 인기상품 영역에서 브랜드 1위, 인기상품 1위, 필터샤워기 부분 리뷰 수 1위 등 각종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 외에도 집들이 선물, 친구 생일 선물, 아기 백일 선물, 돌 선물 등에서도 닥터피엘은 인기를 얻고 있다. 다양한 샤워기헤드 중 닥터피엘이 유독 인기를 끄는 이유는 무엇일까?

여러 필터 샤워기들과 닥터피엘의 가장 큰 차이점은 기술력이다. 일반적 필터 샤워기의 경우 녹물, 불순물만 제거를 할 수 있는데 반해 닥터피엘은 정교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ACF필터를 통해 녹물, 불순물 뿐만 아니라 수돗물 속 화학 성분인 잔류 염소와, 중금속 및 냄새까지 제거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비타민 필터나 샤워기의 경우 화학결합을 통해 새로운 화학물질을 만들어 내는 반면 닥터피엘은 흡착의 방식으로 화학성분들을 흡수한다.

닥터피엘은 240여 개의 미세한 스테인레스 살수판 구멍을 통해 물을 얇고 부드럽게 변화시킨다. 피부가려움증 및 접촉성 여드름, 좁쌀여드름이 있는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특히, 여드름빨리없애는법을 찾는 사람들 사이에서 닥터피엘은 피부자극을 줄이는 샤워기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외에도 닥터피엘의 살수판은 물의 압력을 높여 수압을 강력하게 변화시키는 기능을 갖고 있다. 강력한 수압에도 동일 시간 동안 분출되는 물의 양은 줄어들어 실질적으로 절수가 되는 효과를 발휘한다. 따라서 샤워기 헤드 교체 만으로도 30~40%까지의 절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닥터피엘의 특별함은 요즘 대세 셀럽인 ‘슈퍼맨이돌아왔다’의 건후, 나은이가 전속 모델이라는 점이다. 깨끗하고 순수한 이미지를 가진 건나블리 남매의 이미지와 닥터피엘의 깨끗한 이미지가 서로 시너지를 내며 샤워기 헤드 시장을 장악했다는 평이다.

탁월한 기술력임에도 가격 또한 저렴하다보니 닥터피엘은 필터샤워기 시장의 압도적 선두주자로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기술력과 경제성을 바탕으로 시장의 선두주자가 된 닥터피엘. 혁신적인 제품을 바탕으로 한국형 다이슨이 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