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을장유병원, 어린이집 원아생 대상 보건 교육 실시
갑을장유병원, 어린이집 원아생 대상 보건 교육 실시
  • 이동욱
  • 승인 2020.01.17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보건·심폐소생술 관련 내용과 체험학습 교육
KBI그룹 의료부문 갑을의료재단의 갑을장유병원은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국공립 어린이집 원아생 대상으로 별관 3층 강당에서 보건 교육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KBI그룹 제공
KBI그룹 의료부문 갑을의료재단의 갑을장유병원은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국공립 어린이집 원아생 대상으로 보건 교육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KBI그룹 제공

[스마트경제] KBI그룹 의료부문 갑을의료재단의 갑을장유병원은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국공립 어린이집 원아생 대상으로 별관 3층 강당에서 보건 교육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갑을장유병원 영양사 및 간호사들은 국공립장유어린이집 17개소 관계자와 원아생 270여명을 3차로 나누어 각 차수 별로 영양교육, 보건교육, 심폐소생술 교육 및 병원 소개를 진행했다.

특히, 간호사들은 편식과 심폐소생술 관련 동영상을 시청한 원아생들에게 주사기, 청진기, 링겔 등 병원에서 사용하는 도구를 직접 보여주며 질의 응답 형식을 통해 참석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서 병원은 무엇을 하는 곳인지 알려주고, 평소 병원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한편 갑을장유병원은 2013년 김해 장유 인근 국공립어린이집과 1차 협약체결 이후 18개 국공립어린이집을 추가로 협력하고 어린이집 건강주치의로 위촉되어 각종 소아질병에 따른 응급상황 대처와 예방접종 및 정기건강검진을 통해 영유아의 건강증진과 질병예방에 주력을 다하고 있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