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수행능력평가 비중 확대, 해커스공기업 전공 강의 인기
직무수행능력평가 비중 확대, 해커스공기업 전공 강의 인기
  • 김정민
  • 승인 2020.01.1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2020년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를 통해 올해 대략적인 채용 일정과 인원이 공개되었다. 이에 따르면 올해 코레일은 일반 채용에서 약 1,320명을 선발할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2월에 상반기가 시작될 예정이다. 일반 채용규모 기준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약 700명, 한국전력공사는 약 1,25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앞으로 공기업 채용에서 직무수행능력평가 비중이 점차 확대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취업 인강 및 취업 학원으로 많은 추천을 받는 해커스공기업이 전공강의가 포함된 ‘공기업 취업 0원 합격패스’로 취업준비생의 공기업 합격을 돕겠다고 전했다.
 
이번 2020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에서는 ‘직무’라는 키워드를 강조했는데, 이는 앞으로 공기업을 준비할 때 전공 시험이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가고 있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다. 전공 시험 난이도는 기업별로 상이하지만, 보통 대학교 학사 또는 기사 자격증 필기 수준으로 준비하면 된다.
 
현재 해커스공기업은 ‘공기업 취업 0원 합격패스’로 공기업 가산 자격증인 한국사능력검정시험과 컴퓨터활용능력 시험 강의와 함께, 자소서, 필기, 면접까지 모두 한 번에 대비가 가능한 취업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전공포함 상품에는 사무직/전기직을 대비할 수 있는 전공 강의를 제공하여 취업준비생으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공기업 취업 0원 합격패스’는 ▲환급반 공기업 취업 200일 0원 합격패스(전공포함), ▲환급반 공기업 취업 100일 0원 합격패스(전공포함) ▲환급반 공기업 취업 200일 0원 합격패스(전공제외) ▲환급반 공기업 취업 100일 0원 합격패스(전공제외) ▲비환급반 공기업 취업 120일 합격패스(전공제외)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다양한 무료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공기업 취업 0원 합격패스’ 수강생은 출석 인증만 해도 수강료를 100% 현금 환급(*환급반 대상, 제세공과금 제외, 미션 달성 시) 받을 수 있으며, 기간 내 무제한 수강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16종 공기업 자료집(*PDF)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실기, 한국사검정능력시험 자격증 인강 ▲금융+전공 교재 5종(*PDF, 전공 교재는 전공 포함 상품 구매 시 제공) ▲NCS 직업기초능력평가 모의고사/해설강의 ▲해커스공기업 자체제작 NCS 필수 유형 100제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타 학원/인강 취업 강의 수강내역을 인증한 취업준비생에게는 30%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환승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해커스공기업의 취업 인강은 영역별 전문가로 이루어져 있으며, 특히 NCS의 경우 공공기관 채용 박람회에 공식 초빙된 공신력 있는 강사의 직강으로 진행된다. 4년 연속 공식 초빙된 윤종혁·김소원 강사, 3년 초빙된 김태형 강사, 1회 초빙된 복지훈 강사가 함께 이끌고 있다.
 
해커스공기업의 취업 강의 중 공기업 경영학 수강생은 “비전공자 수험생까지도 생각해주시며 진행하는 강의와 친절한 설명으로 경영학에 입문한 초심자가 공부하는 방법 등을 잘 알려주셔서 정말 만족했습니다.”라며, 긍정적인 후기를 전했다.
 
자소서 인강, 면접 스피치 인강 등 취업 인강으로 유명한 취업사이트 해커스공기업은 이외에도 한국도로공사 NCS, 국민건강보험공단 NCS, 한국전력공사 NCS, 지역농협 6급 NCS 등의 NCS 강의를 제공하며 공기업/공사 채용 지원에 도움을 준다.
 
한편, 해커스 교육그룹은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 자리를 지켜온 대한민국 대표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 소비자포럼 선정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대국민 투표를 통해 2012년부터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에 올랐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