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반값택배', 명절 기간 이용건수 급증
GS25 '반값택배', 명절 기간 이용건수 급증
  • 권희진
  • 승인 2020.01.20 1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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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GS25
사진=GS25

 

[스마트경제] 편의점 GS25는 지난해 반값택배 서비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추석 연휴 기간의 이용 건수가 매월 동기간 평균 이용 건수 대비 약 5배(495%) 많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20일 밝혔다.

GS25는 일반 택배 서비스가 일시 중단된 명절 연휴 기간의 택배 수요가 반값택배에 집중되면서 이용 건수가 큰 폭 늘어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반값 택배는 고객이 GS25 점포에서 택배 발송을 신청하고 수령자가 GS25 점포에서 찾아가는 구조의 혁신적인 택배 서비스로 GS25가 지난해 3월 처음 선보였다.

접수, 배송, 수령까지 모든 서비스가 GS25의 자체 인프라를 통해 이뤄지기 때문에 명절 연휴 간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는 일반 택배와는 다르게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반값택배는 접수부터 수령까지 약 4일이 소요된다. 편의점 일반 택배보다 다소 길지만 이번 설 연휴 기간 일반 택배가 멈추는 22~27일(GS25 일반 택배 휴업 기준)에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특히 1월22일~24일에 반값택배로 화물을 보낼 시 일반 택배가 재개되는 1월28일에 접수된 화물보다 최소 1일 이상 빠른 수취가 가능하다.

또, 반값택배 요금은 최소(500g 이하) 1600원부터 최대(10kg) 2100원으로 일반 택배 대비 최대 65%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GS25는 CVSnet과 함께 최근 택배 서비스의 접수부터 도착까지 전 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는 GS25편의점택배 앱을 출시함으로써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공하는 택배 서비스와의 연계를 강화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차정현 GS리테일 서비스상품 MD는 “택배 서비스의 전 과정이 GS25의 자체 인프라를 통해 이뤄지는 반값택배 서비스 구축을 통해 연중무휴로 이용 가능한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GS25는 고객 편의 개선을 최우선으로 하는 생활 밀착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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