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몰, '온라인 비건 상품 기획전' 진행
롯데마트몰, '온라인 비건 상품 기획전' 진행
  • 권희진
  • 승인 2020.01.28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유통업계가 급증하고 있는 채식 인구를 겨냥해 비건 상품을 전면에 내세워 틈새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롯데마트는 온라인 쇼핑몰인 롯데마트몰에서 비건(육류·해산물·유제품 등 동물성 식품을 섭취하지 않는 엄격한 채식) 상품을 모아 소개하는 기획전을 30일부터 다음 달 29일까지 연다고 28일 밝혔다.

과일, 채소, 스낵, 간편식 등 식품과 생활용품, 화장품까지 570가지 비건 상품을 한데 모아 소개한다. 주요 상품은 10가지 채소로 만든 ‘오뚜기 채황라면’, 콩으로 만든 식물성 마요네즈인 ‘해빗 건강한 마요’, 동물 실험을 하지 않은 화장품인 ‘발레아(Balea)’ 등이다.

이번 행사는 비건인 정안나 롯데마트 MD(상품기획자)가 기획했다.

정 롯데마트 MD는 “착한 소비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고, 채식 인구가 급증하면서 비건은 점차 메가 트렌드로 확장돼 가고 있다”며 “롯데마트는 다변화하는 고객의 요구에 맞춰 앞으로도 다양한 테마의 기획전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