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韓 고혈압치료제 시장 점유율 ‘1위’ 달성
한미약품, 韓 고혈압치료제 시장 점유율 ‘1위’ 달성
  • 권희진
  • 승인 2020.01.30 1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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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잘탄패밀리 등 자사 15품목 작년 매출 1530억...전년 比 14% 성장
사진=한미약품
사진=한미약품

 

[스마트경제] 한미약품은 지난해 자사 고혈압치료제 15개 제품의 총 매출이 전년 대비 14% 성장한 1530억원을 기록, 한국 고혈압치료제 전체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한미약품의 고혈압치료제들은 아모잘탄패밀리(아모잘탄, 아모잘탄큐, 아모잘탄플러스), 로벨리토, 오잘탄, 토르셈, 카르베롤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성과를 놓고 한미약품은 자체 개발한 개량∙복합신약인 아모잘탄패밀리의 성장이 크게 기여한 것으로 분석한다.

발매 10년차인 아모잘탄은 유비스트 기준으로 전년 대비 10% 성장한 작년 매출 741억원, 2017년 출시된 아모잘탄플러스는 전년 대비 84% 급증한 182억원을 기록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또한 고혈압/고지혈증 동시 조절이 가능한 아모잘탄큐도 매출 58억원을 기록하며 블록버스터 대열에 다가서고 있다. 아모잘탄패밀리의 작년 유비스트 기준 매출은 981억원이지만, 한미약품 자체 집계 매출로는 1063억원을 기록하며 한국 복합신약 중 1000억원을 돌파한 첫 제품군이 됐다.

이 외에도 2004년 출시된 신규염 개량신약 아모디핀이 매출 230억원, 2013년 국내 최초로 출시된 ARB/STATIN 복합제 로벨리토는 201억원을 기록했다. 로벨리토는 한국 제약회사 최초로 다국적 제약기업(사노피코리아)과 제품 발매 기획에서부터 개발, 마케팅까지 공동으로 협업한 사례로 꼽힌다.

한미약품의 고혈압치료제들은 글로벌에서도 성과를 이어가며 제약강국의 주춧돌을 놓고 있다. MSD는 아모잘탄을 ‘코자XQ’ 브랜드로 세계 10여개 국가에 수출하고 있으며, 멕시코의 실라네스사는 아모잘탄플러스와 아모잘탄큐의 현지 상용화 절차를 밟고 있다.

한미약품 대표이사 우종수 사장은 “한미약품만의 차별화된 제품과 탄탄한 임상적 데이터 기반의 근거중심 마케팅에 대한 의료진의 신뢰가 더해지면서 한국 고혈압치료제 시장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지속적 연구개발을 통해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과 의료진에 대한 폭넓은 치료옵션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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