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인공지능과 미래융합기술’ 특강 유튜브 라이브 진행
서울사이버대, ‘인공지능과 미래융합기술’ 특강 유튜브 라이브 진행
  • 복현명
  • 승인 2020.01.30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가 내달 1일 서울사이버대 공식 유튜브채널에서 ‘AI시대 취업전략 특강 시리즈’의 네 번째 특강을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분야 최고 전문가인 정재윤 경희대 교수를 초빙해 ‘인공지능(AI)과 미래 융합기술’을 주제로 진행한다. 정 교수는 서울대 산업공학과 공학박사로 현재 한국빅데이터학회이사, 한국전자거래학회이사를 맡고 있다.

서울사이버대 공과대학(컴퓨터공학과,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 주관으로 기획된 이번 ‘AI시대 취업전략 특강 시리즈’는 총 4회로 모두 수강한 이들에게는 서울사이버대 총장 명의의 빅데이터·AI 과정 수료증이 주어진다.

AI시대 취업전략 특강시리즈는 딥러닝과 빅데이터 분야 최고 전문가인 우종욱 교수의 ‘빅데이터를 알면 취업이 보인다’, InnoD-Lab 이성호 대표의 ‘데이터분석과 디자인 싱킹’, 박석종 한국드론산업협회 회장의 ‘드론 - 미래로 비상하자!’ 의 주제로 3회를 오프라인에서 진행됐으며 이번 마지막 4회 특강은 온라인 대학의 강점을 살려 서울사이버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재학생뿐 아니라 서울사이버대 2020학년도 예비 입학생과 일반인 모두 수강 가능하다.

이성태 서울사이버대 공과대학장(컴퓨터공학과 교수)은 “서울사이버대 공과대학은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춰 AI와 빅데이터의 중요도를 파악, 관련 분야의 특강을 진행했다”며 “이번 특강시리즈 뿐 아니라 더욱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AI시대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나아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1일부터 시작된 2차 신·편입생 모집학과는 공과대학인 컴퓨터공학과,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를 포함한 총 8개 단과대학(학부) 34개 학과(전공)로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서울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서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