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비전공자가 웹디자이너가 되는 생활 습관 ‘모바일 UI·UX 웹디자인·웹퍼블리셔’ 최대 전액 국비 무료교육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비전공자가 웹디자이너가 되는 생활 습관 ‘모바일 UI·UX 웹디자인·웹퍼블리셔’ 최대 전액 국비 무료교육
  • 김정민
  • 승인 2020.01.3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다양한 생활 습관에 묻혀 살기 마련이다. 좋은 생활 습관을 가지려면 노력이 필요하지만 나쁜 습관은 저절로 생긴다. 누군가 알려주지 않으면 고치기 어렵다. 일도 그렇다. 요즘은 온라인 쇼핑몰부터 스타트업까지 사업을 하려면 꼭 필요한 것이 바로 ‘홈페이지’이다.

이 홈페이지를 제작하기 위해서 웹디자이너 또는 웹퍼블리셔에게 의뢰를 하거나 전문 제작업체와 계약을 하기도 하는데 대부분의 웹디자인 방식이 비슷하다. 내가 좋아하는 옷이 편해 자주 입듯이, 웹디자인·웹퍼블리셔를 담당하면서 해왔던 방식 그대로 찍어내듯 처리하는 방식이다. 고객에게 다양한 홈페이지를 제공하여 매출을 올리고 수준 높은 포트폴리오로 업무 경쟁력을 높이는 방법은 무엇일까? 비전공자도 웹디자인·웹퍼블리셔로서 매일 15분씩만 투자한다면 웹의 트렌드를 제시하여 취업 및 직장생활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좋은 습관을 소개한다.

쇼핑몰, 배달, 게임 서비스 사업분야 별로 등 최신 UI ·UX 웹&모바일 트렌드를 반영한 홈페이지, 모바일, 앱(어플리케이션)이 쏟아진다. 취업을 준비하는 신입사원이라면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홈페이지를 선정하여 똑같이 만들어보기를 권한다. 웹디자인 및 웹퍼블리싱을 베끼면서 레이아웃, 폰트, 컬러, 자바스크립트 등 만든 사람의 감각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두 세편 정도 해보면 ‘나라면 이렇게 했을텐데’하는 생각이 들게 되고 그때부터 창의적인 감각이 나온다. 경력이 있는 웹디자이너는, 다섯 편 정도를 선정하여 본받을 장점만 골라 새로운 홈페이지를 제작하면 된다.

요즘은 듣고 보는 시대로 유튜브 같은 동영상이 인기다. 때문에 홈페이지에서 글이 많을 경우, 고객은 원하는 정보를 보기 어렵다. 이미지 또한 단편적인 구성보다는 텍스트와 적절히 조화로운 형태를 유지하여 가독성을 높여야 한다. 다른 홈페이지를 벤치마킹하여 이미지 배치를 좌, 우, 가운데 정렬하는 법을 배우고 웹, 모바일의 시각적인 레이아웃 구성을 위해 따로 배치하도록 하자.

홈페이지 및 모바일 제작에 앞서 가장 먼저 고민해야 할 부분이다. 디자인 마지막 단계에서 아이콘, 폰트 등을 고민했다면 디자인한 홈페이지에 맞는 디자인 스타일을 찾게 된다. 이미지 무료 사이트 또는 유료 사이트를 보면서 디자인 스타일을 사전에 선정해 놓는 것이 바람직하다.

요즘은 포토샵(Photoshop),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 2D 그래픽 디자인(Graphic Design) 만으로는 경쟁력이 부족하다. CSS, Html5, 제이쿼리(Jquery), 자바스크립트(java script) 등의 프로그램을 활용하며 프로그래밍을 담당하는 개발자(프로그래머)와 함께 업무를 담당하면 프론트엔드(Front-end) 웹퍼블리셔, 백엔드(Back-end) 웹퍼블리셔까지 진출이 가능해 취업 및 직장인의 업무 경쟁력이 높아진다.

되도록 빠른 시간에 실력을 높이기를 원한다면 웹에이전시, 광고대행사의 취업을 추천한다. 다양한 사업 분야의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고 승진, 연봉인상, 이직 시에 매우 도움이 된다. 아울러 웹디자이너, 웹퍼블리셔, 개발자와 함께 운영업무, 프로젝트 등 크고 작은 업무를 함께하면서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하는 업무관계도 익힐 수 있다.

웹디자인·웹퍼블리셔 취업을 준비중이라면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추천한다. 국비지원 무료 교육은 취업준비생 및 직장인의 업무경쟁력을 위해 고용노동부 국가에서 교육 훈련비 일부를 지원하는 제도를 말한다. 국가기간전략산업훈련·취업성공패키지 1유형은 전액 100% 무료교육, 취업성공패키지 2유형 및 재직자·실업자 국민내일배움카드제 경우 최대 85%까지 국비지원 무료교육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 분리되어 운영되었던 실업자 재직자 내일배움카드가 재직자·실업자 국민내일배움카드로 통합 운영되면서 국비지원 무료교육 제도가 간편해졌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으려면 직업훈련포털 HRD-Net 홈페이지 또는 관할 고용지원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강남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강남역(강남구), 신논현역(서초구), 용산구, 관악구, 경기도 판교, 수원) <모바일 UI·UX 웹디자인·웹퍼블리셔·프론트엔드 과정>은 팀별, 개인별 중심으로 진행되는 <웹 프로젝트>를 통해 ▷협업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배우면서 완성한 프로젝트를 ▷발표회, 전시회, 공모전 등 현장 경험을 통해 취업에 필요한 직무능력을 갖출 수 있어 취업준비생에게 매우 좋은 기회라 할 수 있다.

올해 15주년을 맞이한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4년 연속 교육서비스 브랜드대상을 수상 했으며 강남(2호선 강남역, 9호선 신논현역), 종로(종각역, 종로3가역, 종로구, 동대문구, 은평구), 신촌(신촌역), 노원(노원역), 상봉(상봉역), 당산(당산역), 대림(대림역), 송파(가락시장역), 안양(안양역), 의정부(의정부역), 구리(구리역), 일산(마두역), 안산(한대앞역), 성남분당(미금역), 성남모란(모란역), 김포(장기역), 대전(정부청사역), 전주(전북대학교 앞) 등 전국 18개 캠퍼스를 운영 중이다.

책을 읽지 않은 사람보다 매일 한 페이지라도 책을 읽는 사람이 아는 것이 많을 것이다. 매일 노력하는 습관을 통해 최신 UI ·UX 웹&모바일 트렌드를 주도하는 웹디자이너·웹퍼블리셔가 되어 보자. 오늘의 나와 내일의 나는 발전해 있을 것이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