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신종 코로나' 여파 온라인 유입 30% 증가
롯데홈쇼핑, '신종 코로나' 여파 온라인 유입 30% 증가
  • 권희진
  • 승인 2020.02.04 16: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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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경제] 롯데홈쇼핑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위기경보단계가 ‘주의’에서 ‘경계’로 격상된 지난 달 27일부터 2일까지 일주일 간 고객 구매성향을 분석한 결과 인터넷과 모바일 쇼핑 이용 고객이 평소보다 3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4일 밝혔다.  감염에 대한 불안으로 외출을 자제하는 분위기 속에서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는 고객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해당 기간 동안 ‘손세정제’, ‘마스크’, ‘비누’ 등 위생 건강 상품 검색이 상위를 차지했다.  특히, ‘마스크’는 검색 키워드 1위, 주문건 수 10배 증가(전주 대비)로 폭발적인 수요를 기록했다. ‘세제’, ‘생수’, ‘즉석밥’ 등 수요도 같은 기간 2배 이상 급증했으며,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에 대한 소비도 집중되며 가공/건강식품 카테고리가 74% 이상 큰 폭으로 신장했다. 또한 인터넷 및 모바일 이용 고객의 체류시간도 평소보다 10% 이상 늘었다.

품귀 현상을 빚고 있는 ‘마스크’는 지난 28일(화)부터 질병관리본부에서 권고한 ‘KF94’기준의 마스크를 3일 간 긴급 편성했다. 지난 달 28일 오전, 오후 두 차례에 걸쳐 각각 15분 동안 ‘위케어 황사 마스크’를 긴급 편성해 주문수량 약 5000세트를 기록하며, 목표 대비 4배 이상의 실적을 기록했다. 29일, 30일에도 각각 15분씩 ‘위케어’, ‘크린조이’ 마스크를 긴급 편성해 5분 만에 준비한 2000세트가 모두 매진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확진자가 계속 늘어남에 따라 살균 가전 및 건강 관련 상품들을 평년 보다 2배 가량 확대해 집중 편성한다. 

김종영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우려가 확산됨에 따라 외출을 자제하는 고객이 늘면서 TV와 모바일을 이용하는 고객이 평년 보다 늘었다”며 “주로 개인 위생이나 면역력 향상을 돕는 건강식품 등에 대한 니즈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관련 상품들의 편성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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