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이 알려주는 내차 시세 확인해보세요
인공지능이 알려주는 내차 시세 확인해보세요
  • 이동욱
  • 승인 2020.02.07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 구매 시 20만원 할인 혜택도
현대캐피탈이 만든 ‘플카’에서 내차 시세 조회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현대캐피탈 제공
현대캐피탈이 만든 ‘플카’에서 내차 시세 조회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현대캐피탈 제공

[스마트경제] 현대캐피탈이 만든 ‘플카’에서 내차 시세 조회 이벤트를 진행한다.

‘플카’는 현대캐피탈의 자동차 금융 노하우와 디지털 역량이 더해진 자동차 구매 계획 플랫폼이다. ‘플카’는 오픈 후 현재까지 35만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플카’는 고객이 차량 번호만 입력하면 250만 건이 넘는 빅데이터를 분석해 내 차와 동일한 차량 정보를 기반으로 예상 판매가격을 보여준다. ‘플카’는 일반 소비자들이 중고차 딜러에게 실제로 판매한 가격 데이터를 기반으로 예상 가격을 산출한다. 그 덕분에 중고차 구매 가격 통계를 기반으로 한 다른 시세 조회 서비스와 비교해 훨씬 정확하다.

‘플카’ 시세 조회 서비스를 통하면 최대 3년 이후의 내차 시세도 알아볼 수 있다. 예측 시세는 고객이 알아보기 쉬운 그래프 형태로 제공되어, 차량 시세가 현저하게 떨어지는 시기를 확인하고 신차 교체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을 준다. ‘플카’를 통하면 고객이 내차 시세 조회 후 ‘집 앞에서 경매로 내차 팔기’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구매 계획 중인 차량의 금융상품 정보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주행거리, 보증기간 등 내 차의 판매 가격에 영향을 주는 요인을 분석해주는 ‘AI리포트’도 제공해 고객의 차량 판매 시기 예측을 돕는다.

내차 시세 조회 이벤트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플카’를 다운로드 후 내 차 정보만 등록하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중고차 구입을 계획 중인 고객이라면 ‘플카’ 앱을 통해 제휴 매매단지(서서울모터리움, 부산원파크) 방문 예약 후 실제 차량 구입 시 20만원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자동차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인공지능으로 예측한 내차 판매 시세를 확인 해 볼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현대캐피탈이 만든 국내 유일의 자동차 구매 계획 플랫폼으로서 앞으로도 플카 만의 다채로운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