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한 집안 세자매가 아동학과 동문 ‘화제’
서울디지털대, 한 집안 세자매가 아동학과 동문 ‘화제’
  • 복현명
  • 승인 2020.02.07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아동학과에 동시에 재학중인 송진경·송진이·송영미 세자매. 사진=서울디지털대.
서울디지털대학교 아동학과에 동시에 재학중인 송진경·송진이·송영미 세자매. 사진=서울디지털대.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 아동학과에 한 집안 세자매가 동문으로 화제다.

지난해 동시에 입학한 송진경씨(39세), 송진이씨(37세), 송영미(36세) 학우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이들 중 가장 먼저 관심을 갖고 언니들을 이끈 이는 막내 송영미씨(36세)로 그는 “비슷한 시기에 아이들을 키우며 육아에 대한 관심이 저절로 커졌고 일-가정 양립 시대에 보육 전문가에 대한 미래 전망을 보고 언니들에게 추천했다”며 “몇년동안 ‘82년생 김지영’과 같이 육아로 경력 단절 후 막막했는데 지난해 공부를 시작하며 훌륭한 보육교사의 꿈을 키우게 돼 어떤 자매들보다 행복한 한 해를 보냈다”고 했다.

이어 같은 해 3학년으로 편입학한 첫째 송진경씨(39세)는 “대학에서 의상학을 전공하고 취업과 결혼을 하고난 후육아를 하며 다시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며 “작년에 입학식과 학과 오리엔테이션에서 만난 교수님들과 선배들이 대학에 대한 자부심을 갖게 했고 특히 아동학과의 훌륭한 교수님들과 학우들간의 오프라인에서의 활발한 교류가 인생의 새로운 원동력으로 자리잡았다”고 말했다.

올해 성적장학생으로도 선발될만큼 대학에서 좋은 성적을 유지하며 모범적인 대학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세자매는 조기졸업과 보육교사 국가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해 훌륭한 보육교사와 어린이집 운영의 꿈을 키우고 있다.

허정경 서울디지털대 아동학과 학과장은 “서울디지털대 아동학과에는 육아로 경력이 단절된 분들에게나 보육 현장의 교사들에게나 실제적이고 전문적인 교육 정보 틀이 마련돼 있다”며 “아동학과 졸업 후에는 국가자격증인 보육교사 2급 취득으로 어린이집 교사로 활동할 수 있으며 보건교육사를 비롯해 방과후아동지도사, 아동보건관리사, 아동미술심리치료사, 영재교육지도사 등의 민간 자격증 취득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서울디지털대는 가족 단위 재학생을 위해 가족장학제도를 운영해 재학 중인 2촌 이내 가족 모두에게 입학 첫 학기부터 졸업까지 매 학기 장학혜택을 부여하고 있으며 입학장학과 성적장학 등 여타 장학과 중복될 경우에도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오는 18일까지 아동학과, 영어학과,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과 등 인문사회계열과 디자인학과, 패션학과, 회화과, 실용음악학과, 문예창작학과 등 IT와 문화예술계열 등 24개학과에서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