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생명, [약:속] 종신보험 출시
KB생명, [약:속] 종신보험 출시
  • 복현명
  • 승인 2020.02.07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최초 해지환급금이 경과기간별 납입보험료에 비례해 정해지는 종신보험
KB생명보험은 7일부터 ‘KB, [약:속]종신보험(무배당해지환급금 과소지급형)’을 판매한다. 사진=KB생명.
KB생명보험은 7일부터 ‘KB, [약:속]종신보험(무배당해지환급금 과소지급형)’을 판매한다. 사진=KB생명.

[스마트경제] KB생명보험은 7일부터 ‘KB, [약:속]종신보험(무배당해지환급금 과소지급형)’을 판매한다.

업계 최초로 해지환급금이 경과기간별 납입보험료에 비례해 정해지는 KB, [약:속]종신보험(무배당 해지환급금 과소지급형)은 보험가입 시점에 언제, 얼마의 해지환급금이 발생하는지를 고객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설계됐다.

가령 보험료 납입기간이 10년이면, 2년차의 해지환급금은 납입보험료의 20%, 3년차는 30%가 되고 이처럼 경과기간별로 납입보험료에 비례해 해지환급금이 정해지므로 10년차에는 납입보험료의 100%가 해지환급금이 되는 것이다.

보험료 납입을 끝내고도 해지환급금이 납입보험료의 100%가 되지 않았던 기존의 보험상품과는 차별성을 갖게 됐다. 종신보험 고유의 보장은 물론 자금이 필요하다면 해지환급금 범위 내에서 보험계약대출을 통해 필요자금으로 활용도 가능하다. 단 이 상품은 해지환급금 과소지급형으로 가입 후 최초 1년간은 해지환급금이 발생하지 않는다.

KB, [약:속]종신보험(무배당 해지환급금 과소지급형)의 가입연령은 15세부터 65세까지이며 납입기간은 짧게는 5년, 길게는 최대 20년까지 납부할 수 있다.

KB생명보험 관계자는 “보험료 완납과 동시에해지환급률이 100%가 되는 진화된 종신보험”이라며 “이 상품이 종신보험에 대한 대고객 신뢰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