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파킹, 우리카드와 주차장 특화 카드 출시
아이파킹, 우리카드와 주차장 특화 카드 출시
  • 복현명
  • 승인 2020.02.10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차 요금 최대 30% 감면, 리터당 주유비 100원 할인 등 운전자 위한 실질적 혜택
전국 2500곳에 설치된 아이파킹존 하루 이용 차량 65만대, 1초에 7대 이상으로 국내 최대 규모
국내 최대 주차 플랫폼 ‘아이파킹’ 운영사 파킹클라우드가 우리카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운전자 혜택에 집중한 주차, 주유 전용 할인 카드 ‘아이파킹 크레딧 카’를 10일 출시했다. 사진=파킹클라우드.
국내 최대 주차 플랫폼 ‘아이파킹’ 운영사 파킹클라우드가 우리카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운전자 혜택에 집중한 주차, 주유 전용 할인 카드 ‘아이파킹 크레딧 카’를 10일 출시했다. 사진=파킹클라우드.

[스마트경제] 국내 최대 주차 플랫폼 ‘아이파킹’ 운영사 파킹클라우드가 우리카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운전자 혜택에 집중한 주차, 주유 전용 할인 카드 ‘아이파킹 크레딧 카’를 10일 출시했다.

아이파킹 크레딧 카 카드는 전국 2500개 아이파킹존 주차장에서 최대 30% 요금 감면과 리터당 100원 주유 할인을 제공한다. 자동차를 좋아하는 소비자를 위해 다른 부가적인 서비스는 덜어내고 운전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 되는 할인 프로그램만 담았다.

현재 파킹클라우드는 서울 강남구와 경기 고양시, 대구광역시 등 지방자치단체 공영 주차장를 비롯해 여의도 IFC, 영등포 타임스퀘어, 일산 킨텍스, 이마트 등 주요 랜드마크에 주차면 45만개를 제공하고 있다. 하루 아이파킹존 이용 차량은 평균 65만대, 1초에 7대 이상으로 업계 최대 규모다.

특히 국내 유일 AI 클라우드 기반의 LPR(License Plated Recognition, 번호판 인식) 기술력으로 글로벌 완성차 업체와 주차장 부문 ‘차량 내부 간편 결제(in car payment)’ 서비스를 단독 제휴하는 등 자동차 자체가 핀테크가 되는 모빌리티 카페이(car pay) 시장을 열고 있다.

파킹클라우드 관계자는 “모빌리티 시대 필수 요소인 주차장 솔루션과 금융을 결합한 카드를 국내 최초로 선보여 기쁘게 생각한다”며 “아이파킹을 이용해주시는 운전자를 위해 주차 공간을 중심으로 한 부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아이파킹 크레딧 카 카드는 아이파킹 모바일 앱, 우리카드 앱과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파킹클라우드와 우리카드는 출시 기념으로 온라인에서 발급 받아 2월말까지 2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에게 5만원 캐시백 이벤트와 3월말까지 10만원 이상 사용하면 연회비 100% 환급 이벤트를 동시 진행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