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라이프플래닛, 충남체육회와 건강증진 사업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교보라이프플래닛, 충남체육회와 건강증진 사업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동욱
  • 승인 2020.02.10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과 충청남도체육회는 10일 건강증진 프로그램 활성화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제공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과 충청남도체육회는 10일 건강증진 프로그램 활성화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제공

[스마트경제]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과 충청남도체육회는 10일 건강증진 프로그램 활성화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자 간의 데이터 및 기술 공유를 통해 ‘시너지 효과 달성’이라는 공동의 목표에서 비롯됐다. 또한 ▲’걷쥬’ 및 ‘헬스스위치’ 사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체제 구축 ▲홍보 및 수행사업에 대한 협조 등 앞으로 진행하는 다양한 업무에 대해 신뢰를 바탕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헬스스위치’는 교보라이프플래닛에서 운영중인 건강 리워드 프로그램으로 걸음걸이 어플리케이션과 연동하여 걸음 수를 체크하고, 일정 걸음 수를 채우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씨드포인트’를 제공한다. ‘헬스스위치’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도 유지하고, 적립한 ‘씨드포인트’로 보험료 결재까지 가능해 평소 건강에 관심이 많았던 고객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걷기운동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인 ‘걷쥬’는 자발적인 걷기운동 유도를 통한 신체활동 증진 및 질병 예방 효과 등 이용자의 올바른 건강생활습관 관리를 위해 충남체육회에서 개발한 서비스다. 걷기운동 중 이동시간·거리와 칼로리 소모량을 측정할 수 있으며 걷기 경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편리하다. 

김성수 교보라이프플래닛 상무는 “교보라이프플래닛과 충남체육회의 공동 목표는 건강증진 사업 활성화를 통한 양자 간 상호 발전”이라며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인슈어테크 리딩기업으로서 보험업계 성장을 위해 앞장서왔으며, 충남체육회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헬스케어 사업에 새로운 혁신을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덕호 체육회장은 “교보라이프플래닛은 보험사 중에서도 헬스케어 사업과 기술에 대해 관심과 이해도가 높은 기업”이라며 “기존 사업 영역에서 뛰어난 역량을 갖춘 교보라이프플래닛과 충남체육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사례를 만들어내길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교보라이프플래닛은 2013년 설립된 인터넷생명보험사로 설계사나 영업점포 없이 고객과 회사가 직접 거래하며, 보험 가입·유지·지급 등 인터넷을 통해 전 보험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