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겐 화장품 전문 브랜드 드보넬, 저분자 피쉬 콜라겐 케어 제품 9종으로 이목 집중
콜라겐 화장품 전문 브랜드 드보넬, 저분자 피쉬 콜라겐 케어 제품 9종으로 이목 집중
  • 김정민
  • 승인 2020.02.11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미(美)의 개념이 ‘화려함’에서 ‘젊음’으로 전환되면서 콜라겐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콜라겐은 노화의 상징인 주름과 관절 통증을 개선하는 데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단백질 성분이다.

콜라겐은 ‘접착제’를 뜻하는 ‘콜라(colla)’와 ‘생산’을 뜻하는 ‘겐(gen)’이 합쳐진 합성어로 콜라겐 결핍은 우리 몸에 여러 가지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실제로 연구에 따르면 탈모, 안구 건조, 고혈압, 손•발톱 깨짐, 관절염, 피부 노화, 치주염, 소화 장애, 요실금, 골다공증, 근육감소 등을 유발하는 것으로 보고된 바 있으며 피부에는 더욱 치명적이라 할 수 있다. 

콜라겐이 피부의 탄력•수분을 유지하고 지탱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어 콜라겐 함량이 줄어들 경우 급격한 노화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콜라겐 전문 화장품 브랜드 '드보넬'이 콜라겐 케어 제품 9가지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바르는 콜라겐으로 주목받고 있는 드보넬 에센셜 슈퍼 바이탈 콜라겐은 국내 정제 기술로 냄새를 최소화했으며, EWG 그린 등급 성분만 엄선해 99.99%의 피쉬 콜라겐으로 구성됐다. 천연 아미노산이 풍부한 어류 비늘에서 추출한 천연 단백질로 흡수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콜라겐의 흡수력은 분자량이 중요한데, 분자량이 작을수록 흡수력이 높아진다. 드보넬 에센셜 슈퍼 바이탈 콜라겐은 저분자 피쉬 콜라겐으로 400um 저분자로 빠른 흡수력을 자랑한다. 사용 법은 기초 제품, 헤어 에센스 등 영양 관리가 필요한 곳에 혼합하여 사용할 수 있다. 세안 후 사용하는 화장품에 드보넬 에센셜 슈퍼 바이탈 콜라겐을 0.1g~0.2g 극소량만 잘 혼합하여 얼굴에 발라주면 된다. 

얼굴뿐 아니라 모발 관리도 가능하다. 드보넬 콜라겐 더블유 스페셜 케어 샴푸는 콜라겐 함량 10,000ppm으로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샴푸로 두피, 모발 보호와 충분한 영양공급으로 탈모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

간편히 바른 뒤 잠에 들면 미백, 주름완화 등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 수면팩 드보넬 에센셜 콜라겐 더블유 수면팩도 주목을 받고 있다. 콜라겐 함량 10,000ppm으로 잠들기 전 기초 제품 사용 후 마지막 단계에서 사용하면 된다. 드보넬 에센셜 콜라겐 더블유 수면팩은 워터홀딩베리어시스템을 이용한 지속적인 영양 및 수분공급을 통해 촉촉한 피부로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에센셜 콜라겐 더블유 스킨토너와 에멀전, 아이크림, 에센스, 링클크림 모두 콜라겐 함량 10,000ppm으로 주름개선에 효과적이다. 특히 콜라겐 더블유 아이크림은 고보습 반투명의 젤타입으로 피곤하고 지친 피부에 풍부하고 지속적인 영양공급으로 탄탄하고 생기있는 피부로 가꾸어주는데 도움을 주는 주름개선 기능성 크림이다. 

페이셜 콜라겐 더블유 에센스와 콜라겐 더블유 스페셜 링클크림은 미백과 주름개선 등에 효과적이다. 특히, 링클크림은 부드럽고 촉촉한 감촉의 크림 제형으로 보습막을 형성하여 피부수분손실을 줄여 보습 및 영양공급으로 탄탄하고 생기있는 피부로 가꾸어주는데 도움을 주는 주름개선 기능성 크림이다.

관계자는 “피부탄력과 주름방지에 콜라겐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며 “드보넬 슈퍼 바이탈 콜라겐은 타 콜라겐 대비 흡수력이 우수한 저분자 피쉬 콜라겐을 피부에 직접 바를 수 있어 체내 흡수력이 좋고, 피부 탄력을 지키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드보넬은 피부 탄력과 주름 개선에 관한 고민에서 시작된 콜라겐 전문 화장품 브랜드다. 탄력과 주름 연구에 특화된 연구진이 개발한 안티에이징 콜라겐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2019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 콜라겐 화장품 부문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