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종로 휴스턴 오피스텔 창경궁 모델하우스에서 선착순 분양중…위치전송시스템개시
서울 종로 휴스턴 오피스텔 창경궁 모델하우스에서 선착순 분양중…위치전송시스템개시
  • 김정민
  • 승인 2020.02.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통근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는 직주근접 오피스텔이 분양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일과 삶의 균형을 뜻하는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을 지향하는 3040세대가 분양시장의 핵심 수요층으로 부상하면서 직장과 가까운 '직주근접형' 오피스텔이 흥행을 거듭하고 있는 것이다.

이로 인해 업무 단지와 가까운 직주근접성과 더불어 역세권을 품은 신규 오피스텔이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풍부한 임대수요를 바탕으로 공실 우려를 최소화할 수 있는 데다 환금성도 뛰어나다는 특징을 지녀 장기화된 저금리 시대에 안정성을 기대할 수 있는 투자처로 부상했기 때문이다.

실제 지하철역과 가까운 ‘역세권’은 부동산 시장의 스테디셀러로 꼽힌다. 역과 가까운 만큼 출퇴근이나 통학이 편리하며, 주변 지역의 풍부한 유동인구를 바탕으로 생활 편의시설의 확충이 빠르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주거 선호도가 높아 향후 시세 차익이나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어 실거주뿐만 아니라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다.

이처럼 직주근접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역세권 오피스텔은 입지와 상품성을 기반으로 풍부한 임대수요를 확보할 수 있는 데다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롭다는 특징을 지닌다. 이러한 측면에서 신년 오피스텔 분양시장에서는 서울 내 직주근접을 갖춘 역세권 오피스텔의 신규 분양이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현재 서울의 중심인 종로에서는 창경궁, 서울대병원, 현대그룹사 도보 1~3분 거리 직주근접지에 18년 만에 신규 오피스텔이 나와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를 고민하고 있는 수요층으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휴스턴 오피스텔 창경궁’은 종로구 원남동에 지하 3층~지상 9층 총 3개 동 규모로 대지면적 1,011.30㎡ 계약면적 31.16㎡ ~ 57.26㎡로 원룸, 1.5룸, 투룸으로 오피스텔 총 130실로 구성된다. 서울대병원 대기업 임차 수요에 맞게 오피스텔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1.2인 가구에 맞는 맞춤형 설계 및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종로 휴스턴’은 전 세대 고급스러운 대리석 타일과 풀 퍼니시드(full-furnished) 시스템이 적용되며 실내에는 빌트인 냉장고와 빌트인 세탁기를 비롯해 최근 필수 옵션으로 각광받고 있는 공기청정 시스템 및 스타일러도(한정세대) 제공되며 천정형 시스템 에어컨, 인출식 빨래건조대, 인출식 식탁, 드럼세탁기 등 입주민의 건강과 편의를 강조한 시스템이 무상 제공될 계획이다.

‘종로 휴스턴 오피스텔’은 또한, 창경궁 인근에서는 최초로 스마트 시스템 적용으로 IOT를 활용한 실내조명 조절, 습도 조절, 전기/가스 관리 및 무인 택배 보관함 스마트 라이프를 실현했으며 차별화된 보안시스템 적용으로 24시간 경비실 운영 및 완벽한 보안 시스템이 적용되며 최상층에는 옥상 공원으로 매력적인 창경궁, 종묘 도심의 풍경을 느낄 수 있다.

‘휴스턴 오피스텔 창경궁’은 서울대병원, 현대그룹사, 보령제약 본사, (주)세중, SGI서울보증보험, 웅진 본사, The K 손해보험등 직주근접지에 있으며 성균관 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 서울대학교, 홍익대 캠퍼스 및 방송통신대 등 대학가 밀집 지역으로 약1만여 기업및 직장인 학생 수 포함 70만 이상 되는 풍부한 임대수요를 갖춘 최상의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다.

창경궁 인근은 고도제한 및 개발제한구역으로 묶여있는 곳이 많아 넘치는 수요에 비해 공급 부족으로 입주년도 및 전용면적에 따라 다소차이를 보이고 있으나 10년이상 노후된 오피스텔의 경우 1룸기준 보증금 1,000만원에 월세 70만원대 신축오피스텔의 경우 보증금1,000만원에 월세 90만원 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1.5룸과 투룸은 매물이 없는 관계로 임대시세조차 형성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사업지 주변 아파트 최근 실거래가는 분양가 대비 2배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휴스턴 오피스텔 창경궁’은 서울 중심의 역대 왕들의 쉼터, 풍수지리학자들이 선정한 최적의 입지 여건은 물론, 주변오피스텔 실거래가 대비 15% 저렴한 합리적인 분양가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으로 투자자는 물론 실수요자 모두 관심이 높은 상품이라는 평가다. 단지 반경 1km 내 內 1, 3, 4, 5호선의 쿼드러플 역세권으로 동대문패션타운, 을지로, 명동, 서울정부청사, 시청, 광화문, 서울역 등 5~10분대로 접근할 수 있다.

직주근접 입지조건을 고루 갖춘 프리미엄 오피스텔로 오피스텔로서는 최적의 요지에 자리 잡고 있어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요구를 100% 만족 시킬 수 있다는 평가다. 또 도심에서 보기 드물게 창경궁 종묘가 도보 1~3분 거리에 있어 도심 속 풍부한 녹지공간을 누리고 즐길 수 있어 웰빙 라이프가 가능하다.

이 지역의 한 부동산 전문가에 따르면 “서울대병원과 대기업이 가까울수록 월세가 높다며 현재 이 지역은 공급이 수요를 따르지 못해 오피스텔 희소성이 높은 편이라며 1.5룸,투룸 공급으로 희소성 및 공실 염려도 없고 강남 및 인근 대비 투자금액이 낮아 실수요자 및 높은 수익을 기대하는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을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종로 휴스턴 오피스텔’ 모델하우스는 서울시 종로구 원남동 인근에 마련되 있으며, 선착순으로 계약중이다. 상담은 대표번호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