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금융, 2020 글로벌전략협의회 개최
농협금융, 2020 글로벌전략협의회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0.02.12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10년의 글로벌사업 핵심가치와 전략방향 제시
2025년 글로벌 당기순이익 1600억원, 해외 네트워크 13개국‧28개 달성 목표 설정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2020 농협금융 글로벌전략협의회에서 전략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사진=농협금융.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2020 농협금융 글로벌전략협의회에서 전략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사진=농협금융.

[스마트경제] NH농협금융지주는 지난 11일 중구 소재 농협금융 대회의실에서 김광수 회장을 비롯한 주요 계열사 CEO와 임직원들이 참석해 ‘2020 농협금융 글로벌전략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서 참석자들은 농협금융 글로벌사업이 걸어온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앞으로 10년을 준비하기 위한 농협금융그룹 차원의 핵심가치와 전략방향을 제시했다.

농협금융은 ‘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 협동조합 금융그룹’이라는 농협금융그룹의 비전을 계승해 새로운 10년의 글로벌사업 도약을 위한 4대 핵심가치를 제정했다.

이에 ▲농협금융의 농업금융분야 강점을 살린 ‘차별화(Differentiation)’ ▲세계화와 더불어 포용적 현지화를 강조한 ‘글로컬리제이션(Glocalization)’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금융 생태계 전환에 대응한 ‘디지털 혁신(Digital Innovation)’ ▲농협금융의 공익적 위상과 사회적 책임을 강조한 ‘사회적 가치(Social Value)’ 등을 선정했다.

이와 더불어 전략방향으로 ▲선택과 집중을 통한 ‘아시아 중심 네트워크 확장’ ▲‘글로벌 IB역량 강화’ ▲도전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을 설정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글로벌 경영목표로 ‘2025년까지 자산 6조원, 당기순이익 연 1600억원, 해외 네트워크 13개국 28개 달성’을 설정했다.

한편 협의회 시작 전에 2019년 글로벌사업 성과우수 3개 부서와 임직원 4명에게 포상을 수여했다.

김광수 농협금융지주 회장은 “농협금융의 글로벌사업은 단기적인 성과위주의 과도한 확장보다는 내실을 다지며 안정적인 성장을 추구해야 한다”며 “2020년대를 시작하는 한해로서 올해를 글로벌사업 새로운 도약의 전기로 삼자”고 주문했다.

또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우려에도 불구하고 해외 현지에서 소임을 다하고 있는 임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언제나 건강이 최우선임을 명심해달라”고 당부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