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효자동 맛집 ‘동명카츠 전주효천신도시점’, 겉바속촉의 수제 돈까스로 소비자들 주목
전주 효자동 맛집 ‘동명카츠 전주효천신도시점’, 겉바속촉의 수제 돈까스로 소비자들 주목
  • 김정민
  • 승인 2020.02.18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인건비와 임대료 등의 고정비 지출은 자영업자들의 가장 큰 부담 중 하나일 것이다. 신종 바이러스 유행과 경기침체로 소비심리가 극도로 위축된 가운데, 저마다의 생존전략을 찾는 예비 창업자들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소비층이 두터운 매장 입지를 포기할 수 없다면, 고정비 지출을 줄이기 위해선 인건비를 절감해야 한다. 소자본 1인 창업이나 소규모 창업의 수요가 증가하는 것도 이런 이유다. 수제 돈까스 전문점 동명카츠는 소규모 매장에서 메뉴에 최적화된 간편한 조리 시스템으로 운영할 수 있어 소규모 창업을 원하는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소규모 창업으로 시작해도 홀과 배달, 테이크아웃까지 다양한 구매 형태의 소비자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판매 시스템으로 꾸준한 매출을 달성할 수 있으며, 3,000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퀄리티 높은 돈까스를 즐길 수 있어 소비자들의 선호가 높다.

대단위 아파트가 밀집한 상가 지역에 매장을 오픈한 ‘동명카츠 전주효천신도시점’은 ‘당일생산, 당일판매’의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수제 돈까스를 선보이며 효자동 2가 맛집으로 떠오르고 있다.

동명카츠 메뉴 구성은 수제 등심돈까스, 치즈돈까스, 카레돈까스, 고구마치즈돈까스, 생선커틀렛 등의 다양한 돈까스 메뉴뿐만 아니라 피카츠(돈까스핫도그), 통모짜고기볼, 왕새우튀김, 치스스틱, 치즈볼, 고로케 등의 여러 종류의 사이드 메뉴를 구비하고 있다. 자체 개발한 돈카츠소스와 동명카츠만의 특별한 돈까스 소스들(매콤칠리소스, 타르타르소스, 생크림머스타드소스, 요거트소스 등)로 메뉴 경쟁력을 강화했으며, 알차게 구성된 도시락 세트 메뉴도 판매하고 있다.

동명카츠 전주효천신도시점은 주변 전주효천우미린더퍼스트, 전주효천지구우미린더프레스티지, 전주효천대방노블랜드에코파크, 전주 효천 리버클래스 등 대단위 아파트들이 밀접해 있으며, 바로 앞 전주효천초등학교부터 우림초, 우림중, 우전중, 동암고 등 초·중·고 교육기관이 한데 모여있어 학생들부터 학부모, 주부, 직장인들까지 연령 불문하고 다양한 소비자층이 찾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전주효천신도시점은 오픈 전부터 각종 SNS와 포털사이트에 전주 효자동 맛집, 전주 돈까스 맛집, 전주 효가동2가 맛집 등으로 입소문이 나며 등록 및 공유되고 있다.

한편 동명카츠는 전국에 100여점이 운영되고 있으며, 10평형 내외의 소규모 매장에서 운영할 수 있는 요즘 트렌드를 반영한 창업 아이템으로 최근 서울, 경기도 수원, 과천, 인천, 용인, 성남, 부천, 안산, 광주, 천안, 세종, 대전, 대구 등 예비창업자의 창업 문의가 증가하면서 창업 가맹점에 대해 일정 금액의 왕새우튀김을 무상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내부 요리연구실에서 정기적으로 신메뉴 개발과 온라인 홍보마케팅 지원, 상권 분석, 매장 운영 관리 등에 대해 무료지원을 하고 있으며, 전문 슈퍼바이저를 통해 품질관리 및 매장, 고객관리에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